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BP C++

UDK 언리얼 공부할 때 알면 좋다고 생각하는 공부 방법입니다. 2

Xtra 2011. 11. 1.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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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으로 올리지만 그건 어쩌다 그런 사정이 생겨서 입니다 ㅡ.ㅡ
실제로는 상당한 시간 차이가 납니다.

이번에는 스크립트 공부 요령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진정한 초급자로 가는 길"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http://udn.epicgames.com/Three/WebHomeKR.html 처음에 말했듯 필요한 정보는 이곳에 다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으니까요.

공부하기 전에 어떤 게임을 만들것인지 먼저 정해서 그 부분 부분만 공부하는게 편할겁니다.

레이싱
스르콜 액션

탑뷰 게임 같은것들은 작게남아 정보가 있습니다.

FPS게임을 만든다 하면 스크립트 자체를 하지 않아도 제작이 가능하겠지만
역시 스크립트 없이는 타협해야 할 기능들이 많겠죠.

빼먹지 마시고
스크립트를 적용하는 법도 꼭 공부 하세요.

http://udn.epicgames.com/Three/DevelopmentKitFirstScriptProjectKR.html
(전 이걸로 안되서 이것 저것 알아봤는데 돼다 안되다 하는게 이상하네요...)

전 vs2010을 사용하고 있어서 nFringe를 사용하고 싶지만
이상하게 install이 안됩니다.

그래서 conText를 사용하고 있죠.
http://udn.epicgames.com/Three/MasteringUnrealScriptBaptismByFireKR.html


원래는 그냥 받으면 못 사용하는데 제가 할거 다 해놨으니 그냥 사용하시면 될겁니다.
여차하면 그냥 메모장에다 하시면 됩니다.



http://forums.epicgames.com/forums/406-UDK-Korea 한국 포럼
                로그인이 드럽게 안되네요 ㅠ.ㅠ                   회원 가입할때 회사 입력란에 epic 잘 적어 놓으세요.

전 지금 ARPG 게임을 만들까 연재하다만 TCG 만들까 고민 중입니다.

어차피 둘다 어마어마한 리소스를 요구 할텐데
UDK를 시작한 다른 분들도 피할 수 없는 고민거리 일겁니다.
3D를 만들 수 있는 다른 사람이 도와주기 전에는 해결되기 어렵죠.


ARPG만든다고 일단 캐릭터랑 진행방식 등 아무튼 다 기획 했는데...
캐릭터 하나 만드는데 1일이나 걸렸습니다.

뼈는 박았는데...
애니메이션 만들려고 하니까 힘빠져서 못하겠더군요.

창피한 일이죠 ㅠ.ㅠ

배경까지 만들 생각하면 확실히 TCG가 훨씬 쉬울겁니다.
아이고...

일단 TCG를 만들면서 공부해야 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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