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와 영주 Maiden and lord - 월드 보스 무과금 크래시드(흠,상처) 편성 공략
선 요약
후 사설
요약
서버에 보스 토벌이 활성화 되어 있을때 초보도 무과금도 나름의 좀비 편성으로 이에 참여 할 수 있다.
매번 편성을 변경하기 귀찮으면 딜러의 행속을 177으로 설정한다.
유적 난이도 3까지 범용으로 사용할 거라면 196으로 설정한다.
사설
자신의 서버에 사람이 많아서 모든 월드 보스가 공략 되고 있다면 좀비 편성으로 아주 살짝 공격하는 것으로 보상을 얻어 먹을 수 있다. 모든 유저는 피해를 최소화하고 각자 보상을 잘 나눠 먹기 좋은 좀비 편성으로 보스를 공략하고 있다.
위의 사진 처럼 캠프나 영지를 보스 옆에 붙여서 계속 부활하며 공격하는것으로 상위 랭커들은 보스를 공략하고 있다. 좀비 편성이 없던 과거에는 많이 나눠 먹어야 7명 정도 밖에 보상을 나눠 먹을 수 없었다. 이유는 부대가 전멸하게되면 자원 낭비가 매우 심하기 때문에 공격을 할때는 반드시 1팀을 잡을 정도의 강함을 겸비 해야서 도전 해야 했기 때문이다.
헌데 좀비 편성이 생기면서 보스를 토벌하는데 별 다른 데미지 없이 무한 공격을 할 수 있게 되면서 공격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 그러니 상위 랭커들이 보스를 토벌할때 초보나 무과금 유저도 좀비 편성으로 대미지를 1이라도 줄 수 있다면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된것이다. 본래라면 전력을 대해서 아주 큰 자원을 낭비를 각오해야 하는것이 좀비 편성으로 인해서 부담 없이 숫가락을 끼울 수 있게 된것이다.
보상
- 낮은 레벨에서는 얻기 어려운 영주 장비 또는 조각
- 희귀 보상을 높은 드랍 확률
- 성과 달성
개인적으로는 이게 크다. 코인이나 금화를 얻는거라면 가장 약한 보스를 토벌하는것이 효율 적이다.
- 안정적은 보스 토벌
안정적은 보스 토벌은 의외 일 수 있는데 오히려 낮은 레벨의 보스가 토벌 되지 않거나 너무 빨리 토벌 되어서 실패하거나 순서를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다른 플레이어를 배려하려고 방치하기도 애매하고 빨리 토벌 하자니 뒤 늦게 달려 오는 플레이어와 마주치기도 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스트레스가 발생한다.
무과금 유저가 혼자서 클리어 하기 힘든 월드 보스는 모리카트 이상이다. 치다루까지는 한달 차일때도 나 혼자서 클리어 한적있다. 엄청난 자원을 소모 했다.
그러니 초보자 나 무과금의 좀비편성이 보스를 공격할 때 주의 사항을 모리카트 부터 작성하겠다.
좀비 편성 요령은 관련 글을 링크 하겠다.
Xtra의 그 무엇 :: 소녀와 영주 Maiden and lord - 좀비 편성
소녀와 영주 Maiden and lord - 좀비 편성
- 편성 법 요약 - 리더는 레벨 1에 병력은 1배치 딜러는 최대한 강력하게 만들고 공속만큼은 도전하는 유적에 보스보다 높도록 설정 세번쨰 유닛도 레벨 1레 병력은 1배치 대충 이렇게 하며 된다.
greenon.tistory.com
보스 토벌 공략
-모리카트
2팀과 3팀을 피하면 된다. 행속이 177보다 빠르기 때문에 공격을 명중 시키기 어렵다.
- 테레사
모리카트와 동일하다.
- 크라켄
2팀만 피하면 된다.
- 베이사이드
1,2,3팀을 피하면 된다.
- 카르다
4팀을 피하면 된다.
혹시나 만약에 매번 또는 일 단위로 팀의 정보가 바뀐다고 해도 아군 딜러의 공격 속도가 177보다 높으면 적어도 모든 최종 보스에게 대미지는 넣을 수 있다.
참고용으로 내가 현재 좀비 편성에 아래와 같다.
좋은 좀비 편성은 초반 3턴 정도 적의 행동을 막고 일반적으로 공격하는 방식이 많다.
아쉽게도 4성 중에서는 그런 스킬을 가진 유닛이 없고 스킬도 하나보다는 여럿이 좋기 때문에 나중에는 모든 유닛의 레벨이 50은 넘어서야 한다. 스킬도발동이 버프라면 딜러의 공속 보다 빠를 필요도 있다. 행속이 빠른 4성은 데리파나 루키아다.
공격 속도 176은 모든 보스 토벌에 대응 할 수 있는 속도이고 유적 난이도 3까지 범용으로 하며녀 196은 달성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