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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ra의 그 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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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심많아 진도 느린 Xtra입니다.
by X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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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12월 5일 첫 직장에 출근 하였습니다.

클라로 말입니다. 클라는 차칸일입니다.

단지 기획자 지망생인 제가 나쁜 겁니다.
클라 지망생은 아니지만...

큰 회사가 아니었기에 차라리 잘 되었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회사는 UNITY와 c#으로 개발을 합니다.


뒤늦게 배송된 예제 책을 구입해주셔서 그것을 보고 공부하던 첫날
예제에 배구 게임이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좀 어렵게 만들어게 공부가 되겠다 싶어서 기획에 들어갔지만
연습 삼아 만들만한 크기를 넘어선 작은 게임이 되었습니다.


가칭

번개 얼음 불꽃 스파이크!!

입니다.


연결 동작으로 봅시다.


예전에 오락실에 배구 게임이 은근히 명작인걸로 제가 알고 있고 ( 배구는 꽤 재미가 있다.)
배구게임이 흔한 장르는 아닙니다. (아직 신선함이 남아 있다.)

캐릭터는 자동으로 공을 따라다니고
네가지 버튼을 타이밍에 맞추어 입력하는

빠르고 리드미컬한 배구전략리듬액션 게임이라 하겠습니다.

템포 잘 맞는 음악 중요한 요소 되겠습니다.

4명으로 구성된 배구팀을 네가지 키로 이용합니다. (무속성) (번개) (얼음) (불꽃)
공을 자동으로 따라가는 캐릭터가 어떤 속성으로 그 공을 받아낼지 선택합니다. 그리고 토스나 스파이크이 두 과정에 따라서 속성을 섞어 공격하기도 하고 전략적인것을 구성합니다.

이렇게 보면 누가 먼저 실수를 할지 가리는 게임이 되어 버리죠.(아마도...)

필드의 캐릭터들은 사람모형 처럼 생겼는데 속성을 사용하면 해당 속성 캐릭터 이미지로 체인지 해서 어떤 속성을 사용했는가 쉽게 알 수 있게... 뭐 이런 연출 하나..

우선 잘 만들었다는 오락실 버전 배구 게임을 구해서 해보고 뭐 이것저것 더 생각해보면 평범한 게임 하나 나올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짧은 기획이니까요.

만들어서 좀 해봐야... (아니면 오락실 배구 게임을 하거나...)

같은 버튼 두번 누르지 못하게 해야 할지... 다른 변수를 상정할 수 있을 것 같아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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