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설
요약
제품이 워낙 비슷하게 생겼고 램프가 어두워 동일한 제품인줄 알고 리뷰를 보다가도 불빛이 들어와 잘못 구매했다는 생각이 드는 오해 요소가 많은 제품이다. 불빛이 들어오지 않는것은 정상이며 1개로 작동하는 완전체 물건이다.
사설
본 제품은 스피드 센서라고 불리고 있고 정확한 용도는 잘 모르겠지만 자전거에 사용하는것이 자주 보인다. 설명서에도 자전거를 예시로 들고 있으나 정확한 정보가 없어 본래 목적이 자전거 용도인지는 잘 모르겠다.
나도 일단 자전거에 부착했는데 결과적으로 잘 작동한다.
본 물건은 완전히 동일한 디자인의 다른 물건이 있는데 이 물건은 불빛도 들어오고 작동하기 위해서는 2개가 하나의 세트로 구성이 되어있다. 또 리뷰도 거의 대부분 그것 뿐이라 오해한 상태로 포기해버리면 자신이 잘못 구매했다고 생각하게 된다. 나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나라도 관련 리뷰가 필요하다 생각해 이 글을 작성한다.
- 이 물건은 2 in 1 이라 적혀 있기 때문에 두개가 하나의 몸뚱이로 되어 있는것이며 불빛이 들어 오지 않는것이 맞다.
- 베터리는 정위치이니 비닐만 버리면 바로 작동한다. (작동하지 않을시 다시 연결을 해보자.)
- 호환되는 앱이 몇 없다. 쯔위프트를 포함해 대략 4개 정도 호환되는것으로 보인다.
Tacx(OK), BitGym(잡히면 잘되는되 안잡힐때는 죽어라 안잡힌다.)
- 페달에 연결했을때 작동이 잘 안되는 느낌이었는데 따로 비교해보지는 않았으니 직접 비교해보길 바람
아무튼 이 물건은 불빛은 나오지 않지만 베터리만 정상적으로 연결하면 잘 작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