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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으로 올리지만 그건 어쩌다 그런 사정이 생겨서 입니다 ㅡ.ㅡ
실제로는 상당한 시간 차이가 납니다.
이번에는 스크립트 공부 요령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진정한 초급자로 가는 길"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런데 너무 많으니까요.
공부하기 전에 어떤 게임을 만들것인지 먼저 정해서 그 부분 부분만 공부하는게 편할겁니다.
레이싱
스르콜 액션
탑뷰 게임 같은것들은 작게남아 정보가 있습니다.
FPS게임을 만든다 하면 스크립트 자체를 하지 않아도 제작이 가능하겠지만
역시 스크립트 없이는 타협해야 할 기능들이 많겠죠.
빼먹지 마시고
스크립트를 적용하는 법도 꼭 공부 하세요.
http://udn.epicgames.com/Three/DevelopmentKitFirstScriptProjectKR.html
(전 이걸로 안되서 이것 저것 알아봤는데 돼다 안되다 하는게 이상하네요...)
전 vs2010을 사용하고 있어서 nFringe를 사용하고 싶지만
이상하게 install이 안됩니다.
그래서 conText를 사용하고 있죠.
http://udn.epicgames.com/Three/MasteringUnrealScriptBaptismByFireKR.html
원래는 그냥 받으면 못 사용하는데 제가 할거 다 해놨으니 그냥 사용하시면 될겁니다.
여차하면 그냥 메모장에다 하시면 됩니다.
http://forums.epicgames.com/forums/406-UDK-Korea 한국 포럼
로그인이 드럽게 안되네요 ㅠ.ㅠ 회원 가입할때 회사 입력란에 epic 잘 적어 놓으세요.
전 지금 ARPG 게임을 만들까 연재하다만 TCG 만들까 고민 중입니다.
어차피 둘다 어마어마한 리소스를 요구 할텐데
UDK를 시작한 다른 분들도 피할 수 없는 고민거리 일겁니다.
3D를 만들 수 있는 다른 사람이 도와주기 전에는 해결되기 어렵죠.
ARPG만든다고 일단 캐릭터랑 진행방식 등 아무튼 다 기획 했는데...
캐릭터 하나 만드는데 1일이나 걸렸습니다.
뼈는 박았는데...
애니메이션 만들려고 하니까 힘빠져서 못하겠더군요.
창피한 일이죠 ㅠ.ㅠ
배경까지 만들 생각하면 확실히 TCG가 훨씬 쉬울겁니다.
아이고...
일단 TCG를 만들면서 공부해야 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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