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다보니 너무 길어서 개요 외 3편으로 나누어 적겠습니다.
언리얼 3 엔진의 스크립트 적용 하는 방법은 저번에 적었습니다.
http://greenon.tistory.com/entry/UDK-언리얼-3-스크립트
이번엔 추가한 녀석을 마음대로 수정하는 것을 적어 보겠습니다.
준비물로 두개 정도에 독립된 스크립트 예제를 구해둡시다.
예제 스크립트 중에
class UDNGame extends UTDeathMatch;
이런거 있습니다.
extends UTDeathMatch 이런거 있어요. UTDeathMatch 이거
대략 설명하자면
UDNGame라는 사람은 UTDeathMatch의 기술을 사용하겠다는 말로 찾아보면 UTDeathMatch라는 녀석을 찾을 수 있어요.
그리고 열어보면 이렇게 적혀 있죠. class UTDeathmatch extends UTGame
찾아보면 UTGame도 있어요. 그리고 열어 보면 class UTGame extends UDKGame
찾으면 계속 나옵니다.
class UDKGame extends SimpleGame -> class SimpleGame extends FrameworkGame ->
->class FrameworkGame extends GameInfo -> class GameInfo extends Info -> class Info extends Actor
-> class Actor extends Object -> class Object
저희가 스크립트를 공부하면서 겸사 겸사 공부해야하는 것들은 함수나 extends 다음에 적혀 있는 녀석의 정확한 기능입니다.
UT가 붙어 있는 예제는 순수한 기능이 아닌 잡종이며 UDK를 공부하는게 아니라 UTGame을 공부한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효율적이지 않다고 생각해요. 삼천포 공부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예제는 아래 두가지 입니다.
#플랫포머 스타터 키트(나에게도 필요한 수정된 키입력 환경) http://udn.epicgames.com/Three/DevelopmentKitGemsPlatformerStarterKitKR.html
#마우스 인터페이스 (필요한 마우스 기능) http://udn.epicgames.com/Three/DevelopmentKitGemsCreatingAMouseInterfaceKR.html
이 두가지 3단게에 거쳐서 합체 수정 시킬겁니다.
1부 두개의 스크립트를 하나로
http://greenon.tistory.com/entry/UDK-언리얼-3-엔지-스크립트-적용하기-2의-1부-1 (2011 . 11. 19) 5시 등록
2부 합체한 스크립트를 분석 및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
3부 내가 원하는 새로운 스크립트로 수정!
원래는 한번에 포스팅 하려고 했는데 적다보니 분량이 많아서 제가 기억을 못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