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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ra의 그 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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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심많아 진도 느린 Xtra입니다.
by X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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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다보니 너무 길어서 개요 외 3편으로 나누어 적겠습니다.

언리얼 3 엔진의 스크립트 적용 하는 방법은 저번에 적었습니다.
http://greenon.tistory.com/entry/UDK-언리얼-3-스크립트

이번엔 추가한 녀석을 마음대로 수정하는 것을 적어 보겠습니다.
준비물로 두개 정도에 독립된 스크립트 예제를 구해둡시다.

예제 스크립트 중에
class UDNGame extends UTDeathMatch;
이런거 있습니다.

extends UTDeathMatch 이런거 있어요. UTDeathMatch 이거

대략 설명하자면
UDNGame라는 사람은 UTDeathMatch의 기술을 사용하겠다는 말로 찾아보면 UTDeathMatch라는 녀석을 찾을 수 있어요.


그리고 열어보면 이렇게 적혀 있죠. class UTDeathmatch extends UTGame
                               UTDeathMatch라는 사람은 라는 UTGame사람의 기술을 사용하겠다는 말이에요.

찾아보면 UTGame도 있어요. 그리고 열어 보면 class UTGame extends UDKGame

찾으면 계속 나옵니다.
class UDKGame extends SimpleGame -> class SimpleGame extends FrameworkGame ->
->class FrameworkGame extends GameInfo -> class GameInfo extends Info -> class Info extends Actor
-> class Actor extends Object -> class Object

저희가 스크립트를 공부하면서 겸사 겸사 공부해야하는 것들은 함수나 extends 다음에 적혀 있는 녀석의 정확한 기능입니다.

UT가 붙어 있는 예제는 순수한 기능이 아닌 잡종이며 UDK를 공부하는게 아니라 UTGame을 공부한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효율적이지 않다고 생각해요. 삼천포 공부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예제는 아래 두가지 입니다.

#플랫포머 스타터 키트(나에게도 필요한 수정된 키입력 환경) http://udn.epicgames.com/Three/DevelopmentKitGemsPlatformerStarterKitKR.html

#마우스 인터페이스 (필요한 마우스 기능) http://udn.epicgames.com/Three/DevelopmentKitGemsCreatingAMouseInterfaceKR.html

이 두가지 3단게에 거쳐서 합체 수정 시킬겁니다.


1부 두개의 스크립트를 하나로
http://greenon.tistory.com/entry/UDK-언리얼-3-엔지-스크립트-적용하기-2의-1부-1 (2011 . 11. 19) 5시 등록

2부 합체한 스크립트를 분석 및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


3부 내가 원하는 새로운 스크립트로 수정!


원래는 한번에 포스팅 하려고 했는데 적다보니 분량이 많아서 제가 기억을 못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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