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5일 전에 적으려고 한건데 ㅡ.ㅡ;;
엄청 걸렸네요. 상당한 삽질의 시간이었습니다.
일단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
딱 보기에도 필요 없는 스크립트를 제거 합니다.
확인도 없이 그냥 감으로 두개만...
Al
Health
어딘가로 옮기세요. 복구하기 쉽게...
남아 있는 스크립트는
1. 내용을 수정 하던가?
2. //(주석)처리를 하던가?
3. 과감하게 지워서
변경하고 -> 저장하고 -> 컴파일하고 -> 언리얼 3 엔진을 돌립니다.
이렇게 번거롭게 게임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하고 알게된 사실을...
소개하려했으니 설명 못하겠습니다.
목적 1.카메라
일단 키즈멧을 이용해서 카메라를 원하는 형태로 잡아두겠습니다.(top뷰 높은 곳에서 바닥을 바라보는 시점입니다.)
그리고 실행하면
제가 설정한 값의 결과가 안나옵니다.
키즈멧에서 설정한 카메라 위치에 카메라가 있지마 카메라가 아래를 보지 않고 정면을 바라보고 있죠.
거기다. 한번 죽으면 화면이 바뀝니다. 아무래도 키즈멧에서 스크립트로 카메라의 주도권이 넘어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스타트 지점으로 초기화
그래서 카메라에 관련된 스크립트를 모두 끊었습니다.(3일은 걸렸습니다 ㅠ.ㅠ)
오 할렐루야 됬어!! 됐다고!!! 죽어봅세! 죽으면 원상복귀 씹!!이건 분명 리스폰 뒤에 키즈멧이 카메라를 잡히지 않는 거에요.
하지만 키즈멧에 리스폰 후 카메라를 잡으라는 설정이 들어 있습니다.(미치겟어요.)
지금 제 선택은 두 가지입니다.
1. 공부할 시간이 많지 않으니 일단 넘어가서 고질적인 버그로 남길것인가..
(리스폰 할일 없으면 되는거니까요.)
2. 해결 할것인가...
선택은 1
넘어가서 키 입력에 대해서 공부 하겠습니다.
같은거 공부 하는 거니까 하다보면 되겠죠.
사용하지 않게된 SPG_Camera는 다 삭제 하겠습니다.
이것도 하다보니까 3단계로 나누어야 할것 같네요.
1. 카메라
2. 키 입력
3. 본격 게임 제작
또 카메라편으로 구분한 만큼 카메라에 대한 변화를 날짜와 함께 아래에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2011 11 29
SPG_PlayerPawn을 통으로 날리니 조작 불능에 빠지고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카메라 로테이션이 변합니다.(매우 어처구니 없는 현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