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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ra의 그 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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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심많아 진도 느린 Xtra입니다.
by X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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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유니티가 굉장히 쉬워서 너무 놀랍습니다.
지금까지 만들다만 게임들도 다시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그래도 전 일단 유니티 초짜구요.

카메라가 캐릭터를 바라보면서
360도 회전하게 만들기 함수가 있는지는 아직도 모르겠지만

 

이틀동안 고생했는데 나중에 잊어버릴까봐 포스팅합니다.

3D게임을 만들어 본적이 없어서 어떨까 했는데
일단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사용하면 되겠다. 싶더군요.

수학을 싫어했던게 아니라 다행이지 뭡니까.

SIN은 90도 일때 1입니다. COS는 그 반대

그러니 ASD가 90일때 -R 곱하기 1이 되겠죠. COS는 그 반대
아무튼 위에 내용을 그대로 사용하면 높이 7에서 사물이 반지금 10으로 빙글빙글 돌아버립니다.

이제 카메라에 이 내용을 붙이고 ASD값을 그대로 카메라의 몸통에 적용시키면
카메라는 계속 회전하면서 중심을 바라보겠죠.

그런데 망

사실은 Sin90 = 1인데 유니티는 Sin1.5705~10 일대 1 값이 나오는겁니다.
계산기에 90을 1.5708로 나누어 보니 답이 나옵니다.


증가값이 0.01f면 소수점 두자리 까지만 곱해서 57.29f 를 곱해 주면 삽니다.

ㅠ.ㅠ

허나 문제 잠재적인 문제 이렇게 임의로 수를 대입하면 언젠가 어근납니다.
이런거 예전에도 해본적있어서 어찌 될지 감이 오는데

아직 큰 문제는 없네요.
그래도 정확히 하는 방법이 알고 싶네요. 언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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