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Xtra의 그 무엇

블로그 이미지
욕심많아 진도 느린 Xtra입니다.
by Xtra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728x90
728x90

 

 

 

사실은 화면에 비라던가 전파 방해같은 연출으 찾아보고 있었는데

뭐라 검색해야 하는건지...

 

이것 보다 보면 단서를 잡을 수 있지 않을까 하고 뒤적여 봤습니다.

나름 해부한 정보를 주석으로 여기다 적어 올린다.

 

 1, 2, 3 세 버전 중 2번을 진행 Pro가 아니어도 어설프게나마 반사가 보이는건 이것 뿐...

Mirror.unitypackage

 

 

주석 1 Hashtable

카페 글이라 업어올 수 없어서 캡쳐를 떳습니다. 정리하다보니 누구였고 어디였는지 출처 불명;;

 

이미지 입니다.

 

 

 

주석2 OnWillRenderObject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MonoBehaviour.OnWillRenderObject.html

 

구글 번역을 해보았습니다.

 

객체가 표시되는 경우 OnWillRenderObject는 각 카메라에 대해 한 번씩 호출됩니다.

MonoBehaviour가 비활성화 된 경우 함수가 호출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단지 각 도태 개체를 렌더링하기 전에 도태 과정이라고합니다.

적절한 상황에서 사용을 위해, 스크립트 / Water.cs /에서 볼 자산 -> 가져 오기 패키지 -> 물 (프로 전용)

Camera.current가 객체를 렌더링 카메라로 설정됩니다 유의하십시오.

 

추가.

unity3d에서 지원하는 함수로 업데이트보다 나중이지만 Gui보다는 먼저 실행된다.
랜더된 객체를 다루는것 같다.

 

 

주석 3 비트 연산자

reflectionCamera.cullingMask = ~(1<<4) & m_ReflectLayers.value;

 

unity3d의 레이어 값은 비트 라하네요.

잘 안쓰다 보니 처음에는 3문법 같은 뭐 그런건줄 알았어요.

 

 

주석 4 targetTexture

이 한줄은 Pro에서만 사용 할 수 있다고 한다. 아마도 반사한 이미지를 비출 텍스쳐를 지정하는것 같은데...

Pro에서만 가능하다니 어쩔 수 없죠. 야매를 한다 해도. 시간 낭비일것 같습니다.

 

 

주석 5 GL is Low-level graphics library.

이건 예제를 하나 실행 해보는 것이 설명 보다 좋을 것 같네요. 이런걸 찾는 중이었는데 잘 걸렸네요.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GL.html

 

 

182줄 CreateMirrorObjects(camera, our camera)

 - our은 초기화 하지 않아도 사용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라네요.

 

여기서 받은 두개의 카메라 값은 cam (= Camera.current) 과 바로 앞줄에 바로 생성한 reflectionCamera입니다.

 

역할은 주석 그대로

// Reflection render texture

 // Camera for reflection

 

첫번째 if()에서 !m_ReflectionTexture 또는 m_OldReflectionTextureSize != m_TextureSize일때 실행되는데

m_OldReflectionTextureSize != m_TextureSize 초기값이 (0 != 256)라 무조건 실행된다.

 

여기서 m_ReflectionTexture의 값을 전부 다 설정 해주는 것 같습니다.

 - 1. 사이즈와 깊이 정보를 추가

 - 2. 이름을 상속 받고

 - 3. isPowerOfTwo은 3.4 버전 이상 부터는 없어졌다 합니다. 실재로 레퍼런스 보면 목록에 없습니다.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RenderTexture.html

 - 4. 오브젝트 파괴와 검사의 가시성을 제어하는​​ 비트 마스크입니다.

 "오브젝트는 장면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장면이로드 될 때 파괴되지 않습니다." 라네요.

 

 

거의 다 봤는데 결국 원하는 정보를 더 이상 알 수 없을 것 같아서 여기서 정리 합니다.

 

 

 

728x90
728x90
AND

ARTICLE CATEGORY

전체 카테고리 (1030)
게임 개발 (10)
기획 파트 (25)
그래픽파트 (75)
思-네트워크 (117)
프로그래밍 (75)
2020 ~ 25 잡탕 (472)
2010 ~ 19 잡탕 (197)
만화 연재 (14)
소설 연재 (12)
기타 연재 (0)
네오스 VR (18)
그란 카 리버리 (15)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