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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해서 잠깐 실험 해봤는데 너무 간단해서 놀랐습니다.
예전에 모 게임 회사에서 면접 볼때 "수치가 간단한건 유저들을 우습게 보는거냐"고 제 게임을 보면서 혼내던 면접관이 생각나네요.
그때나 지금이나 전 그분이 게임 업계에서 빨리 사라져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2의 보정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입니다.
예를 들어 공격력 1000의 사격 무기를 사격 보정 20인 모빌슈트로 내사격 보정 10인 모빌슈트를 공격하면
1000 x 1.(20 - 10) = 1100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내 무기 공격력 A
사격 보정 B
상대의 (내 사격 보정) C
A x 1.(B - C) = 데미지
계산할때 소수점 자리는 확인 안해봤지만 올림을 하는것 같습니다.
상성이 다른 경우에 보정치는 잘 모르겠습니다. 명확하게 계산이 안떨어지는걸 봐서 여기에는 뭔가 숨겨진 보정이 있는것 같습니다만
대충 상성에 따라 +-40%정도 차이나는것 같습니다.
계산기 붙잡고 계산 해보면 거의 맞습니다. 딱만는것도 가끔 나오는걸 봐서는 치밀하게 안해서 그렇지 이 공식이 맞을겁니다.
간결하고 좋은 방식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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