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 부터 말하자면
조잡하고 지루한 부분이 있는데 자체 스킵 기능으로 끝까지 플레이가 가능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같이 진행하겠습니다.
- 즐길요소
- 지루한요소
즐길 요소
- 인물 관찰 연출
셜록에서 자세히는 기억나지 않는데 아마 드라마나 영화 정도에서 인물의 현 상태를 관찰해서 정보를 끌어내는 연출이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그걸 게임에 추가하여 플레이어가 직접 인물을 관찰할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했습니다. 이 연출은 신선한 느낌도 들고 추리가 논리적으로 보이게 잘 만든것 같습니다. 사실상 거의 점쟁이 수준입니다.
- 퍼즐
다양한 퍼즐이 있습니다. 추리와는 별로 관계 없는것도 많이 있지만 "풀이"그 자체를 즐기는데는 문제 없을것 같습니다.
- 사건 결론
결론은 한가지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용의자가 다수 일 경우도 있고 플레이어 자신이 어떤 의심을 가지고 있는지 경험해봏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줄겁니다.
지루한 요소
- 퍼즐
현실성이나 개연성이 부족한 퍼즐. 그 중에서도 재미 조차 없는 퍼즐이 제법 있고 맵을 직접 돌아다니면서 찾아야 하는 단서도 많은데 눈에 안 보이거나 이동이 빨라서 넘어가던가 여러모로 좀 불편한 부분이 많습니다. 솔직히 게임은 깨끗하게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 사건 결론
증거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결론이 명확하게 떨어지지 않아서 찾은 증거가 부족한가 싶어 맵을 몇번이고 오가고는 했는데 게임이 끝나고 보면 증거는 이미 다 찾았다는 걸 알수 있습니다. 결국 뭐가 옳은 선택인지 알 수 없는체 허탈한 마음으로 몇번이고 결정을 번복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마지맙 챕터
이건 진짜 와... 내가 정말... 뭐지... 처음 하는데도 20분 정도만에 클리어 한것 같은데 여기 퍼즐이... 정말 인터넷 없는 세상이었으면 운 나쁘면 여기서 더 이상 앞으로 못나가는 사람도 수두룩 하지 않았을까 하는 와 정말... 저느 풀었습니다. 한번에... 운이 좋았죠.
아무튼 전 정말 여기서 정이 다 떨어졌습니다.
플래티넘따기는 좋습니다. 퍼즐은 전부 넘길 수 있기 때문에 스토리만 좀 읽으면 되는데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