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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ra의 그 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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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심많아 진도 느린 Xtra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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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요약

후 사설

 

 

 

요약

   게시물의 사진만 보면 요약이 됩니다.

 

 

 

 

 

사설

 만화를 그리되 이제 배경을 Blender 2.8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공부한 내용

- 아웃라인

- 프리스타일

- LANPR(BPR NBPR) - 보류

 

 

 

 

 

- 아웃라인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만든 아웃라인

동일한 오브젝트를 복사하고 조금 크기를 키웁니다. 크기를 균일하게 키울 수 없는 경우에는 Alt+S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복제한 오브젝트의 모디파이어에 솔리디파이인가를 추가하고 체크할거 체크하고 마테리얼에서 색을 변경하면 그 색이 외곽에서 보일겁니다.

 

장점 실시간 표현이됨

단점 무수히 많을것 같음. 선의 굵기 조절이나 굴곡이 많은이 이미지의 균등한 선 굵기 유지 등등..

 

 

- 프리스타일

 

외곽선 만들어지는 가장 간단한 방법

다른거 없고 체크 할것만 딱딱 체크하고 이미지를 랜더 하면 그 결과가 보입니다. 이미지 렌더를 찾지 못하면 F12를 누르시면 됩니다.

 

장점 간결하게 만들어지는 선

단점 실시간으로 표현되지 않는다.(실시간으로 표현하는 요령은 있지만 배우는 중)

 

 

 

 

 

- LANPR(BPR NBPR) (보류)

 일주일 동안 시간을 들여 공부해보았는데 예제가 되는 영상을 따라하는 것은 쉬웠지만 그 중 어떤것이 나에게 필요한 기능이었는지 정리하는 것에 실패했습니다. 특히 다양한 영상들이 다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듯 1분에서 몇시간 단위로 영상의 시간이 널뛰기 때문에 정확히 누가 콕 집어주지 않는한 확실히 이거다라고 적을 수 없는 상태입니다.

 프리스타일은 실시간으로 볼수 없기 때문에 꼭 습득하고 싶었는데 포기하고 그냥 속편하게 프리스타일로 결과를 얻는것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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