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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심많아 진도 느린 Xtra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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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요약

후 사설

 

 

 

 

요약

   마메 게임 실행시 주변에 빈 공간을 채우는 아트를 간단하게 수정 할 수 있도록 경량화 했다.

   불필요한 이미지들과 선택지를 줄이고 2가지로 좁혀서

   1 아트만

   2 아트와 베젤

   그리고 주요 화면비로 만들었다. (3대 4 슈팅 추가 기타 문제점 해결)

mame art.7z
0.16MB

   파일을 복사해서 게임의 파일명으로 변경하고 안에 이미지를 원하는것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수정 하면 된다.

   자세히는 사설에

 

 

 

 

 

 

 

 

사설

 압축 파일 안에는 세가지 파일이 있다.

 art1

 게임에 검은 배경을 채워줄 이미지

 

default.lay

 에뮬이 실행되어서 배경을 어떻게 배치할지 좌표 값을 가지고 있고 선택지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

 

<mamelayout version="2"> 
  <element name="Artwork_1"> 여기서 파일을 변수로 선언해서 아래에 사용할 때 적을 이름을 정한다.
    <image file="art1.png" />
  </element>
  <element name="screen_mask">
    <image file="horz_screen_mask.png" />
  </element>

 여기서 어떤 위치에 그림을 어떤 크기로 뿌릴지 정한다. 
   <view name="View_1"> 이건 에뮬에 보일 선택지의 이름
    <screen index="0">
      <bounds x="240" y="0" width="1440" height="1080" />
    </screen>
    <bezel element="Artwork_1"> 앞서 선언한 변수의 이름
      <bounds x="0" y="0" width="1920" height="1080" /> 시작 위치와 전체 크기
    </bezel>
  </view>
   <view name="View_2"> 이건 두번째 선택지
    <screen index="0">
      <bounds x="240" y="0" width="1440" height="1080" />
    </screen> 
    <bezel element="Artwork_1">
      <bounds x="0" y="0" width="1920" height="1080" />
    </bezel>
    <overlay element="screen_mask">
      <bounds x="240" y="0" width="1440" height="1080" />
    </overlay>    
  </view>
</mamelayout>

 

 복잡한 선택지는 모두 제거하고 그림은 마음에 드는것 하나에 베젤이 있냐 없냐만 선택지에 추가했다.

 

 마지막 세번째 파일은 배젤이다. 베젤은 거의 투명하기 때문에 보기 어려우니 실제 게임 화면을 스샷으로 보여주겠다.

 자세히 보면 한쪽은 게임 화면 주변이 어두울것인데 이건 브라운관 TV가 곡선이기 때문에 밖으로 향할 수록 정면에서 보기에는 깊어지고 두꺼워지기 떄문이다. 아마도... 때나 먼지도 아마 더 쌓일것이다. 아무튼 어두워진다.

 

 

 

 이렇게 두개의 선택지만 남기고 게임을 하면서 하나씩 정리하고 있다.

 가끔 화면비가 4대3 말고 다른것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 그 경우에는 나는 확대했을때 게임에 등장하는 원이 타원이 되지 않으면 비율을 최대한 큰것으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 만든 이미지들도 그렇게 비율을 선택했다.

 

batcir.zip
2.02MB
dfkbl.zip
2.56MB
othellos.zip
2.91MB
prikura.zip
0.05MB
renju.zip
2.87MB
rtypeleo.zip
1.05MB
sengekis.zip
2.41MB
tengai.zip
2.97MB

 

 중간에 용량이 매우 작은 prikura는 이미지가 없기 떄문에 용량이 작다. 뭐 넣으면 좋을지 찾지를 못했으니 필요하면 각자 알아서 추가하면되고 여기서는 일단 베젤 크기만 맞춘것이다.

 이미지는 나는 Kirta를 사용하는데 

좌물쇠 옆 알파 문자만 누를 줄 알면 된다.

 설명은 짧지만 해보면 안다. 어차피 자세한 편집 기술은 변수가 많아서 여기서 설명해도 다 해줄 수 없으니 좋은 자료 찾아 보면 된다.

 마지막으로 텐가이 이미지 하나 더 올리겠다. 별것 아니지만 코요리 이미지가 두개를 합성한거라 지금 올리는 시점에서는 세상에 하나뿐인 이미지이다. 머리와 몸통이 다른 일러스트이고 머리카락 색도 덧칠한것이다. 이 화면비에 쓸 좋은 이미지가 없었다. 위의 배틀 서킷도 사실 옐로우는 두장을 합성한것이다. 해상도 차이는 극복 하지 못했기 때문에 발목 아래도 해상도가 낮아서 보면 차이가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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