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Xtra의 그 무엇

블로그 이미지
욕심많아 진도 느린 Xtra입니다.
by Xtra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728x90
728x90

선 요약

후 사설

 

 

- 추가 -

 오늘 12판을 추가로 했고 11번은 1위 했지마 1번은 2위를 했다. 그래서 승률이 내려 갈거라 생각했는데 98%를 찍었다.

 그래서 전적을 전부 확인 해보니 1위를 못한 횟수가 6회인데 3위가 한번 4위가 한번 있었다. 

 버그인가?

랭전 11연승도 기쁘기는 한데.. 내가 승률이 높은 게임은 한가지 문제가 발생한다. 유저가 적다는 것이다.

 이 게임 문제 없는거 맞나?

 

 

 

 

 

요약

   일시적으로 종이가 될 수 있는 시점에서 페이퍼맨을 해온 사람이라면 향수를 느낄것이다.

   차이점이 있다면 공격을 피하기 위해서 마우스를 크게 움직일 일이 없다는 것

   그리고 페이퍼맨에 비해서 많이 느린것

 

   그외에는 종이일때 하는것은 비슷하다. 바람 폭탄 이나 페인트는 페이퍼맨에도 있었으니까 회복도 있고 실드가 비슷한 느낌이기도 하고 아이템을 먹고 강화하는것 대신 직접 강화를 선택하는것 정도 차이난다.

   재미는 모르겠다. 그냥 지금 승률 90%라 신난다.



 

 

 

 

 

사설

 이 게임은 페이퍼맨이 지금 나왔다면 어떠했을지 조금 상상 할 수 있게 해준다.

 냉정하게 생각하면 그래픽 스타일에서 페이퍼맨이 성공하기는 운이 더 필요할거라 생각한다. 다만 서비스는 좀 더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었을 것이다. 아닐 수도 있는데 가능성만 놓고 보면 과거에 비하면 비교 불가할 것이다.

 

- 종이 느낌

 FPS로서 어떤 게임이고 어떻게 재미있는지 보다 종이 속성을 얼마난 많이 써먹냐가 최대 차이점인데 사실상 영상 찾아보면 보이는것이 전부이긴하다. 벽이나 특정 면에 붙고 재장전 붕에 몸을 얇게 해서 피격 면적을 줄여서 생존 확률을 올리고 바람 타고 이동 할 수 있는 장치가 좀 있고 얇은 철창을 종이로 변해서이동하고 이 게임이 다른 게임과 차별화 되는 건 모두 종이 속성에 대한것이고 그 외에는 없다고 보면 된다.

 

 페이퍼맨하고 얼마나 닮았냐고 하면 종이에 대한것은 거의 모두 닮았다고 할 수 있다.

 바람에 날리는것도 페인트탄에 영향 받고 공격을 피하고 모든 부분에서 비슷함을 느낄 수밖에 없다.

 

 반대로 엄청난 큰 차이라면 게임의 속도이다.

 페이퍼맨은 스핵을 상태 할 수 있을 정도로 게임은 엄청나게 빨랐다. 스핵 수준의 버프 아이템이 기본으로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처음에 페이퍼맨 생각하고 게임 했다가 좀 답답했는데 지금은 적응 했다.

 

 그 외에 공통 점이라면

 이상할 정도로 내 승률이 높다. 요약에 보인 승률이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 내가 왜 이기고 있는지 모르겠다. 1판에 28킬? 난투전기록이긴 한데 다른 판 난투전에서 6킬할때도 있었다. 질만한 상황에서도 팀 빨로 이기는것이 이어졌다고 하지만 약 92%나 된다니 내가 스스로를 박제 하지 않을 수 없는 기록이다. 난투전 승률만 보면 약 98%다.

 언제까지 이런 뽀록이 이어질리가 없기 때문에 지금 많이 즐겨둘려고 한다.

 "페이퍼맨 한정으로 이 녀석은 퀘이크 프로 선수 같다"는 말을 주변에서 들은적이 있기는 하지만... 그때는 젊은 20대였고 내 기억 속에서도 페이퍼맨 한정으로 정말 미친 플레이를 보여 줬는데 지금은 완전 꼬구라진데다가 반응 속도가 느려서 정면으로 마주하면 생존률이 승률과 반대 정도 된다. 내가 스스로 못하는 걸 인지하고 있어서 이게 운이 좋았다는 것을 인정 하지 않을 수가 없는 상황이다.

 

아무튼 두번 다시 찾아오지 않을 기록인것 같은니 기록이나 해두겠다.

 

 

 - 방 잡히는 속도

 일반 방은 거의 초 단위이고 랭 방은 1~3분 정도 걸린다. 방은 빨리 잡혀서 좋은데 매판 마다 준비 과정 시간이 2~3분 되는것 같다.

 - 방 잡혀서 입장 여부 확인하는것

 - 캐릭터 고르는거

 - 라운드시작 준비 시간

 - 자잘한 로딩 시간

 

 이 시간들을 어찌 잘 사용해서 글을 쓰던 그림을 그리던 유튜브 탐방을 하건 하고 있지만 정작 중요한 업무를 보기에는 짧은 시간이다. 



 - 팁하나 적자면

칩 크래프트는 그림 말고도 아이콘을 편집 할 수 있어서 초반에 조금이지만 자신만의색을 나타낼 수는 있다.

 

 - 개인적인 단점을 적자면

 왜 샷건 남자 밖에 없어?

 

 - 기타

 플레이 영상을 기록해서 다운 받을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그래서 덕분에 28 처치를 한 그 플레이 영상을 기록 할 수 있었는데 내가 다시 돌려 보면서 스스로를 좀 분석 해볼까한데 왜 이긴거냐? 어떻게 28 처치를 한거냐? 잘한게 맞냐 뽀록이냐

 나 스스로도 너무 궁금 하다. 영상 남기니 내 플레이가 궁금한 사람을 감상하기라

https://youtu.be/Ug6sBoXnfu4

 

 

 

 

 

728x90
728x90
AND

ARTICLE CATEGORY

전체 카테고리 (1017)
게임 개발 (10)
기획 파트 (25)
그래픽파트 (75)
思-네트워크 (117)
프로그래밍 (75)
2020 ~ 25 잡탕 (459)
2010 ~ 19 잡탕 (197)
만화 연재 (14)
소설 연재 (12)
기타 연재 (0)
네오스 VR (18)
그란 카 리버리 (15)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