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나 스트리밍 방송을 보면 컨텐츠 기획을 자극을 받아서 이런거 어떨꺼 저런건 어떨가 생각이 든다.
여기서는 그 기획을 토내낼것이다.
혹여 마음에 들어 사용하고자 한다 혹은 누군가에게 알리고 한다면 출처만 표기로 충분하다.
6명이 참여하여 서로에게 문자를 주고 받는 다는 상황극 게임이다.
진행자를 1명 두거나 6명 중 2명의 사람이 자신의 차례가 아닐때 번갈아 가며 진행한다.
6명의 참가자가 둘러 앉을 수 있는 분위기 장소를 구하면 현실이든 가상세계든 쉽게 준비를 끝낼 수 있다.
참가자는 순서에 따라 모두에게 답장을 받을 수 있는 문자 내용을 정해서 발언한다.
이에 따라 게임은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 1 발언
- 2 답장 여부
현실에서는 발언자는 눈을 감고 나머지 사람들이 거수를 한다. 가상의 경우 시스템의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마 개인적으로는 그림이 좋게 나오기 위해서 가상에서도 거수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답장의 작성 여부
만점과 빵점의 경우 강제로 전원 인터뷰를 진행할 규칙이라 실제 답장을 작성할 필요는 없으나 작성을 해둘 경우 게임의 시간은 지연되는 리스크를 가지는 대신 게임 외의 유튜브 각을 얻을 수 있는 리턴이 있을 수는 있다. 개인적으로는 답장 실제 작성은 하지 않을 것을 권한다.
- 3 점수 계산
답장 받은 수에 따라 점수가 계산 된다.
5명 전체 10점
4명 4점
3명 3점
2명 2점
1명 1점
0명 0점
만점과 0점인 경우 전원의 인터뷰가 진행이 된다.
1~4점의 경우 발언자가 답장을 한 사람이 혹은 답장하지 않은 사람을 지정하는 기회를 얻는다.
4명 중 1명을 맞추면 1점
3명 중 1명을 맞추면 2점
2명 중 1명을 맞추면 4점
1명 중 1명을 맞추면 8점
답장한 사람 혹은 답장하지 않은 사람이 다수 일때 받대 되는 사람을 선택하면 고점을 얻는것으로
정답을 맞추면 선택한 사람과 인터뷰 오답을 내면 지정한 이유에 대해서 인터뷰를 한다.
예상 시간
발언 결정 3분 이내
답장 결정 1분 이내
인터뷰 여부 +알파
3라운드로 진행 할 시 예상되는 게임 시간은 빠르면 2시간에서 오래걸리면 3시간
이 게임은 발언하는 내용에 따라서 부드러운 게임이 될 수도 있고 날카로운 게임이 될 수도 있다.
토크 중심의 컨텐츠이다.
버튜버들이 모여서 진행하는것도 생각해보았고 일상에서 친구들끼리 모여서 하는것도 상상해보았다.
점수 채점의 경우 승패를 가릴 필요가 있을 경우 사용하려고 만든 룰이며 일발 역전이 가능하도록 기획했다.
꽤 나쁘지 않은 기획 같으니 어딘가에 사용되었으면 한다.
기존 게임과 차이가 있는 부분은 점수 계산 방식으로
일발 역전이 가능하도록 구성한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