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설
요약
사설
틈 나는 시간 깔짝 깔짝 조금씩 그려서 여기까짖 왔다.
순조롭게 그렸다면 더 빠르게 완성 되었을것인데 자세를 바로 잡는데 많은 시행 착오가 있었다.
- 가장 큰 난관은 보이지 않는 하반신을 어떻게 할것인가?
이전 글에서는 발을 차 올리는 것으로 그렸는데 이후에 원본을 확인해보니 원본에서는 무릅 아래까지 그림이 그려진 장면이 있었다. 그래서 다시 그려야 했다.
- 다음 난관은 인체 비율이었다.
일단 러프를 그렸는데 허리높이나 허벅지 굵기 등 원본과 차이나는 것이 너무나 많아서 이 부분을 보정해서 맞추는 것이 많이 힘들었고 꽤나 무리해서 실패한 부분이 많지만 그러면 영원이 완성 못하니까 포기하는 것이 오래 걸렸다.
- 머리카락
막상 채색이 끝나고 나니 보이는 어색함... 위 이미지를 보면 인체비율도 그렇고 머리 카락 움직임도 더 손봐야 하는 부분이 많다.
- 갈라지거나 퍼진 그림들
이거 손대면 완성 시기 1년 밀려난다. 시간이 오래 걸려서가 아니라 작업하기 싫어서 손대지 않을 가능성이 너무 높다.
- 남은 난관은 빛
그림자를 잘 못 그리기 때문에 이 부분이 사실 제일 걱정이다. 일단 완성은 할건데 전무적으로 공부한 사람에게 어떻게 보일지 뻔하기 때문에 너무나 작업하기 부담 스럽다. 불행 중 다행이라면 난 어디가 잘못 된지 모르기 때문에 완성 판단은 쉽게 내릴 수 있다는 것이다.
- 짜증난 부분
제로투 애니메이션을 AI로 프레임을 늘려서 음악하고 박자를 맞추려고 하니 드럽게 구분하기 힘들었다. 영상마다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으니 어느것이 정답인지 기준을 잡을 수 없으니 판단이 서지 않는다. 그래서 조회수가 가장 높은것으로 기준을 잡았다.
틀렸어도 익순한것이 정답이 되는 것 처럼
IF 스토리
전봇대에서 도망치려는 순간 원작보다 더 큰 금액이 들려고 조금 망설이다 계백순은 얼굴을 가리고 춤을 춘다. 얼굴 까고 추라는 말은 없었으니까! 하지만 얼굴을까지 않아서 미션 실패
완성까지
연출을 넣어야 하는데 내가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무료 프로그램들이라 대부분 이런 기능이 부족하다. 그래서 좀 오래 걸릴 가능성이 높다. 더빙은 타입 캐스트를 사용할건데 무료라서 연기 폭이 좋지 못하니 최종적으로는 무음이 될지 모른다.
- 얼공하고 추는것은 그릴 수 있는가?
마음에 드는 표정을 찾기 위해서 정주행을 다시 해보았는데 마음에 드는 표정을 찾지 못했다. 혹시 공식에서 그려주면 참고해서 그려 보겠다.
방송이 능숙한 평행세계 계백순?
마왕은 계백순이라는 웹툰을 알까?
- 혹시나
채팅창에 표시할 대사를 구성해야하는데 하고 싶은 말 있으신 분 덧글 달면 완성 하기 전까지 참고 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