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설
요약
내 사볼콘은 마우스 입력으로 작동한다.
지금은 마우스 입력을 지원하는 사운드 볼텍스 게임이 없다.
망했다. 입력 방식을 개조하거나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
AI : 내가 코드 짜줄게 써!
파이썬으로 만든 마우스 움직임을 키입력으로 변경하는 프로그램?이다.
익시드 기어 코나스테에서 작동 하나 게임에서 입력 상태가 유지가 되지 않아 게임은 불가능한 상태이다.
사설
이번에 사운드 볼택스를 저렴하게 구현해보았다. 테이블을 사서 종이를 프린트해서 생각 보다 나쁘지 않은 모양새로 만들었다. 이전에 받았던 파일들이 있어 게임은 할 수 있었다. 정상적인 게임을 하고 싶어도 마우스 입력을 하는 사볼콘으로는 게임이 불가능하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마우스 입력을 키 입력으로 변경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나 검색해보니 AI의 답변이 날아 왔다.
"내가 파이썬으로 만들어 줄게 사용해!"
!!? 그렇게 시작된 내 첫 AI 코딩이었다.
전체 과정을 3단계로 요약하자면
1. 희망이 보인다.
2. 질문을 엄청 많이 한다.
3. 내가 이해 할 수 있고 가장 잘 작동했던 중간 결과물을 뜯어 고쳤다.
매뉴 화면에서 노래를 고르고 난이도를 선택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다. 오늘은 더 이상 시간이 없어서 여기서 끝내지만 내가 예상하기에 결국 입력이 연속 되지 않기 때문이라 그 연속성을 유지하거나 엄청난 연타를 입력 시키면 아마도 해결 될것이라 생각한다.
이 희망을 일단 게시하겠다. 누군가 성공하면 공유 부탁한다.
내가 먼저 성공하면 게시글 상단에 파일을 추가하겠다.
AI 코딩에 대해서 소감을 남기자면
사볼콘 마우스 버전을 산건이 평생의 후회였는데 이게 이렇게 나는 입문 시키는 역할을 하다니 상당히 득을 보았다. 당장에 쓸일을 없지만 일단 입문했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상상했던것과 비슷한 흐름이었지만 역시 직접 해보는 것은 또 다르다.
상상한 대로지만 생각 보다 훨씬 든든하다.
그리고 빠르다.
처음에는 마우스 움직임이 키 값으로 쉽게 변경 되는것을 확인했지만 게임에서는 입력 되지 않았다. 그것의 원인을 묻고 묻고 묻다보니 나중에 알게 된것이 아래의 기능이다.
이유는 게임 엔진에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사운드 볼텍스에서도 입력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었다.
그건에 알려준 것은 전부 원인이 정말 많았다. 게임의 설정이나 윈도우의 게임 모드 중지나 관리자 권한이나 코드 변경 등등 아주 많았고 전부 실패했다. 마지막에 이걸로 하니 바로 되었다. 생각 보다 순탄치 않았고 당연하지만 알고 있는 만큼 더 잘 쓰수 있지만 질문도 잘해야 한다.
이 코드가 나오기까지 6시간이 걸렸으니 중간에 포기했어도 이상하지 않은것이다.
스스로도 왜 포기하지 않았는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