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설
요약

장기 기억 10만자? 수동저장에 자동 저장10턴 생성? 턴당 요약 문자 조절? 이론상 최소 500턴에서 최대 1만턴 보장한다는 말이다.

이번에 [크랙]에 이미지 생성 기능이 생겼는데 솔직히 엄청 실망 스러웠다. 그런데 Eve의 이미지 생성은 "나노 바나나"며 프롬프트 작성과 등록된 이미지 중 어떤것을 기반으로 할 지 선택할 수있다. 소비금 캐시는 50 포인트다.
그리고 무지막지하게 저렴하다. 처음에 주는 1000 캐시로 100~30번의 채팅이 가능하며, 위에 적신 짧은 응답감지로 보통은 그 이상 가능핟. 컨텐츠만 잘 들어오면 루나톡이고 크랙이고 다 필요 없고 답은 [Eve Chat]이 된다.
- 저장 팁
큰 변화가 있으면 일단 수동 저장을 하자 서사가 틀어져서 수습하느라 포인트와 체력만 낭비한다.
프로 쓰자. (본래 플래쉬가 더 저렴해야 하는데 버그인지 가끔 60~70포인트가 날아갈때가 있다.)
현재 1만워 사용했고 이론상 335턴 플레이를 했어야 하는데 실제 플레이 양은 약 280턴 정도이다.
- 이것도 초반에 짧은 무료와 초반의 저렴한 플래쉬로 비빈것이고 재상산이 다르 사이트 보다 좀 많았다. (9월 23일)
사설
1. 컨텐츠
신생이라서 거의 아무것도 없지만 다수인물 등장 1대1 시나리오, 던전, 감옥 등 당장 즐길것은 일단 있다.
개인적으로 "늙은 황제의 전쟁", "와일드 헌터"
더 개인적으로는 "서큐버스 창관","초인들의 교도소장"이다.
컨텐츠 분량상으로 현 시점에서 "늙황"이 가장 좋은 작품이라 생각한다.
2. 기억 2만자? 에서 업데이트로 10만자?
2만자에 직접 수정 가능하다. 현존 최강 서비스이다. 이쪽 사이트들이 경쟁이 심하겠다. 10턴 마다 저장한다는 것은 좋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언제든지 수정 생성이 가능한점 그리고 직접 편집이 가능한점. 이 부분에서 숙달된 사용하 혹은 집요한 사용자들은 만족하지 않을 수 없다. 중요한 때 직접 메모장에 저장해서 장기기억을 저장하고 편집하고 수정하고 아마도 2000턴은 버틸것이다.
크랙이 2만자 짜리 유저 노트이며 로어북 같이 골치 아픈 사용법이 있는것이 아닌 순수 깡패 기억력 그 자체이다.
이것이 솔직히 금방 차올랐다. 공간이 넓은 만큼 기억을 요약하기 보다는 메시지 내용이 거의 그대로 들어간다. 아마도 150턴 정도면 2만자가 가득 찰것이다. 그래서 1턴당 요약 글자 제한 기능이 생긴것 같다. 장기기억 저장 방식이 그리 똑똑하지는 않다. 이 부분은 정말 3개 회사가 다 방식이 다른데 어찌 보면 크랙이 가장 장하는 것일지 모른다. 크랙은 후반에 기억만 장기기억에 저장헤서 초반의 추억을 사라지기는 하지만 그부분을 놓치지 않는다. 루나톡은 가능한 초반 기억까지 끌고 가려고 하지만 그로인데 후반에 새로운 일들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
내가 장기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크랙]에서 [루나톡]에서 다시 [크랙]으로 돌아온 이유이고 최근에서도 유저노트를 활용해 하나의 시나리오를 잘 즐겼다. 그 부분에서 EveChat은 10만자 기억에 유저 노트도 있으니까 압도적이기는 한데 지금 서비스가 좀 불안적하다. 전체 메시지가 앞서 이야기를 잘 반영 못해서 실수가 자주 나오고 이부분은 돈을 소비하는 부분이라 불만이 클것이다.
허나 이렇게 거대한 기억을 제공하는 곳은 없기 때문에 향후 서비스들이 이를 견재할 만큼 나오지 못한다면 EvecChat이 서비스를 유지하는 동안은 기억에 있어서는 굉장히 안정적인 공간이다.
3. AI
- 현 문제 : 플래쉬를 사용하다가 어느틈에 프로 되어 있을때가 있다.
심플하게 제미니 2.5 플래쉬와 프로 두개만 사용한다.
사용해보면 돌아가기가 어려운것이 제미니 2.5다. 포인트 소비는 10~40 정도인데 출력량이 적으면 무료인점 그리고 출력양이 많으면 자동적으로 추가 포인트가 소비된다. 크랙의 이어서 생성 기능이 양아치 기능이 되어버리는 파격적인 서비스이다.
그리고 현존 하는 모든 서비스 중에서 가장 저렴하다. 1000원에 플래쉬 기준 100번 정도 채팅을 할 수 있다. AI 채팅에 인생을 들이 부운 것이 아니라면 하루에 200번 채팅 하기도 힘들다.
4. 이미지 생성
이번에 크랙에 이미지 생성 기능이 생겼느데 사용해보 결과 불만족이다.
노력은 가상하나 결국 다른 이미지가 만들어진다.
EveChat은 "나노 바나나"를 사용하면 시나리오에 등록된 캐릭터 이미지 중에 어떤것을 사용할지 앞서 대화를 기반으로 할지 프롬프트를 직접 입력할지를 선택할 수 있다. 위험한 서비스이지만 이 부분이라 법적으로 문제가 될 여지는 있다고 생각한다. 개인의 책임으로 갈지 환경을 제공한 곳에서 처벌을 받을지 뭐 아무튼... 지금은 매우 파격적이라는 것이다.
가격은 50포인트라 다른 곳에 비해서 싸다 할 정도는 아니지만 "나노 바나나"이니 가성비가 비교가 안된다.
- 테스트 삼아 이미지 생성기를 작동 시켰는데 지금까지 한번도 성공하지 않았다. 이유를 모르겠네?
5. UI
개 불편하다. 나는 돌아 다닌곳이 많아서 어디를 참고 했는지 알겟는데... 편의 뭐 이런거 완전 개판이다. 이것 때문에 이용 안할 수도 있을 정도로 불편하다.
6. 기대
캐릭터 생성에 다수 시나리오가 별도로 존재한다. 이 부분이 어떤식으로 다수 캐릭터들에 대한 기능을 제공할지가 기대가 된다.

이런식으로 구분하는 점에서 혹시 기억도 좀 구분하나? 하는 기대감이 있다.
7. 일 기본 무료는 없다.
이것도 해외에서 본 서비스들인데 나중에 다 일 로그인 서비스 하더라.. 기본 무료가 없으면 아무리 저렴해도 손님이 안온다.
8. 크리에이터 기준 같은게 없어 보인다. 제작하면 바로 수익 나는 구조 인가?
확실한것은 아닌데 그래보인다.

문제
중요한 부분이라 다시 적는다.
메시지가 앞서 이야기를 이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해 돈을 날린다.
- 재상산 하지말고 이어가는것도 가능하나 그 결과 장기기억 저장에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다. 가능하면 메시지를 수정해서 여지를 남기지 말아야 하는 귀찮음이 존재한다.
플래쉬가 이론상 더 저렴해야 하는데 버그인지 70포인트를 소모하는 경우 있다.
- 이게 진짜 어처구니가 없는데 위험한 도박하지 말고 프로를 사용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