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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ra의 그 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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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심많아 진도 느린 Xtra입니다.
by X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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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4일 정도 신나게 작업했습니다.

 

배경 만들고

손 만들고

발 만들고

신발 만들고

얼굴 만들고

몸 만들고

 

합치고

 

이제 뼈 박고 옷 입히고 좀 움직여 보고 이전에 하다 만 작업들까지 불이 붙었으면 좋겠는데..

글을 작성하는걸 보면 불이 식어가는 징조겠죠.

 

서피스 성능 생각해서 로폴로 뽑는다고 했는데 대략 3천 500개 위에 옷을 입힐거라 최대한 적게 만들었다.

스스로 시간이 부족하다 생각해서 3D를 잡지만

만약 하루종일 방에 콕 박혀서 그림을 그릴 환경에 나에게 주어졌다면 2D로 애니메이션을 그렸을 것이다.

 

또 나름 로폴을 뽑는다고 작업했지만

앞으로 나올 나나이트 같은 기술을 생각해보면 100만 폴리곤 정도 잡고 대충 스컬핑해서 바로 게임에 적용해도 문제가 없을 것이다. 레이트레싱같은 기술덕에 텍스쳐가 어떻게 보일지 복잡하게 생각하면서 작업 할 필요도 없을것이다.

 

왜 이런말을 적냐면 이 작업에도 나름 그런 복잡한 사정이 다들어갔기 때문이다.

 

사전에 스컬핑한 모델이 약 20만 폴리곤 나왔다. 로폴로 만든것 보다 훨씬 보기 좋지만 서피스에서 작업을 하다 보면 어쩔 수 없다. 빨리 고사양 대체품이 나왔으면 한다. 서피스 배터리가 거의 죽기 직전이라 작업을 하면 30분도 못 버틴다.

 

 

참고로 작업물은 서로 연관이 없다.

역시 제작의 초반이 가장 재미가 있다.

완성은 너무 어렵다.

 

 

그래서 맨날 쪼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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