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설
요약
퀄리티가 너무 떨어져서 안됩니다.
상품에 소개되는 앱 iddoble는 사진을 촬영하는 앱임으로 속지 말자
사설
저와 같이 이런 발상을 떠올리신 분이라면 생각처럼 활용을 하기에는 시기 상조임으로 좀더 먼 미래에 다시 떠올리는것을 추천합니다.
부기보드는 간단하게 필기르 하는 용도이지만 겉보기에 필압도 자연스럽게 먹히는것 처럼보이고 파손이나 전력에대한 부담이 적어보입니다. 또 저장기능이 있는걸로 알고 있어서 차라리 이걸로 그림을 그려서 전송 시키는 쪽이 타블렛이나 액정타블렛보다 밑그림 그리기가 좋은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부기보드는 저장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 저장 기능을 제공하는 부기 보드의 저장 퀄리티는 처참합니다.
www.youtube.com/watch?v=4bZj06VSeyw
해당 영상은 그나마 저장 기능이 있는 몇 안되는 부기 보드의 트레일러 같은데
필압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중간에 부기보드에서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장면을 보면 얇게 그려진 부분이 상당히 굵게 나옵니다. 유튜브에 몇몇 리뷰 영상들을 봐도 원하는 수준의 퀄리티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압력에 작동하는 모델은 스캐너로 스캔한것 마냥 자잘한 흔적들이 남아 있는것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별로라고 느꼈습니다.
또 몇몇 상품은 앱으로 저장할 수 있을 것 처럼 허위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idooble앱은 사진 촬영시 뭔가를 갑지해서 스캔한것처럼 촬영하는 기능이 있는 앱인듯 합니다. 그걸 저장 가능한것 처럼 작성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결국 실제 저장이 가능한 제품은 Sync 9.7뿐인것 같습니다. 더 기다려 봐야 뭐가 나올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