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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2 16 대가에서 10연승 업적을 달성했다.

https://youtu.be/Ifbm7ZciLFI

 

이 전략은 베타때 승률이 저조해 포기했었지만 지금은 상황이 다르다.

게임을 접을까했던 찰나 이 전략이 다시 떠올랐고 나는 대가를 찍을 수 있었다.

그리고 대가에서 깨지고 부서지면 덱을 수정한 결과 10연승 업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덱은 지금도 조금씩 수정 중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대충 이런 구성이다라는 것만 설멸하겠다.

 

 

선 요약

후 사설

 

요약은 사진으로 대처한다.

대가에서 털리기전 덱 구성

대가에서 털리고 내용을 수정함 속공 위주 구성은 그대로 유지했다.

이 덱은 아래 영상 2시 14분 부터 마지막 세 판에 사용한 덱이다.

속공 위주인것은 변화가 없으니 아래 내용도 따로 수정하지는 않겠다.

 

사설

게임에 등장하는 속공 유닛은 음양도 + 중립 합이 총 5종류있고 이들의 공격력 합은 36이다. (36의 기준은 순순 유닛의 공격력으로 한번씩 공격하고 사망하는 것으로 가정해서다.) 다만 음주동자는 코스트가 9라서 다루기가 어렵고 마법카드와 연계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때문에 제외하면 4종류의 공격력 합이 20이 된다. 요컨데 속공 유닛만 매턴마다 배치하면 7턴 안에 상대를 이길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라는 생각을 베타때도 했었지만 그때는 왠지 승률이 나빴다. 하지만 지금은 신규 카드로 인해서 상황이 변했다.

 

이 전략읠 장점은 두가지이다.

1. 즉효

2. 오로지 공격만을 생각한다. (전략이 매우 쉽다.)

 

즉효

어떤 TCG게임에서든 즉시 공격이 특수 능력인 카드는 존재한다. 하지만 이 게임에서는 다른 게임보다 더 빛이나 나는 능력인 이유가 있다. 바로 상대방 유닛이 있어도 군주를 팰수 있다는 것이다.

보통 TCG의 경우 특수 능력이 아닌이상 적의 유닛을 무시하고 상대방을 팰수 없게 되어있다. 하지만 카오스 아카데미에서는 상대 유닛이 있다한들 빈틈만 있으면 상대 군주를 팰수가 있다. 즉 이와 연계 할 수 있는 전략 또한 그턴안에 바로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측 불가! 방어 불가!

 

오로지 공격만을 생각한다.

이 전략에는 함정을 팔것이 없다. 유닛에 공격력을 잘 관리해서 두들겨 팬다는 한가지 전략만이 존재할 뿐이며 속공만 있다면 어떤 연계든 때를 놓치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는다. 전장의 유닛 관리는 내가 할일이 아닌 상대방이 해야하는 일이된다. 나를 공격하는 것 보다 자신의 군주 주변에 있는 나의 유닛을 어떻게 정리할지 군주는 어떻게 회복할지 모든 생각을 상대방에게 던져 버린다.

굳이 고민할 거라고는 기폭부를 어느 타이밍에 사용할지 고민하는 정도이다.

 

물론 조금 정도는 중요한 선택의 순간이 찾아오지만 그리 어려운 문제들이 아니다. 내가 이 구성으로 단번에 7연승하여 대가를 찍은걸로 충분히 증명이 될거라 생각한다. 게임을 접을까 했던 2월 12일 영상을 보면 나의 승률은 30%로 대가 진입은 커녕 교수도 유지하기 어려운 상태였다.

 

 

 

 

그외 잡설

이 전략이 베타때 통하지 않은 이유는 백야귀일과 기폭부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볼수 있다. 실제로 베타때와 덱 구성이 그 두 마법 카드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새롭게 추가된 두 마법카드가 아슬 아슬하게 음양도 유저를 승리로 이끌어준다. 

 

이 덱을 완성이라고는 하지 않겠다. 조금더 효율을 끌어올리는 방법이 있을 수도 있고 음주동자가 덱에 있는 것이 더 좋을지도 모른다. 

 

아오오니 아카오니 홍엽수는 한번 죽어도 그 자리에 카드가 새롭게 배치되니 다음 턴에 공격을 할 가능성이 있어서 선정했다.

 

이 덱은 팰수 있을때 패야한다.

 

 

2021 2 15 추가

속공 공략법

대가들은 확실히 다른것 같다. 유닛이 등장하는 것을 보고 내가 속공 유닛을 위주로 사용한다는 것을 파악하고 바로바로 대처하는데 그중 가장 효과적인 공략법은 군주를 구석으로 이동 시키는 것이다. 군주가 구석으로 이동하면 공격할 수 있는 방향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또 유닛을 뒤집어 깔아버리니 1턴에 킬해야하는 입장으로 매우 난처하다.

나 또한 한방에 끝내야겠다는 생각이 늘다보니 공격력 배분에 실수가 점점더 늘어났다.

이게 생각보다 운영하기가 쉽지 않은 덱이다. 빠르면 5턴만에 게임을 끝낼 수 있지만 반대로 7턴을 넘어가기 시작하면 많이 불리해진다. 마지막에 영력해박을 넣고 또 7연승을 해서 승률이 오를 줄 알았는데 지금은 55%를 어떻게 유지하나 

 

2021 2 16 추가

송곡 공략법에 대항하기 위해서 장거리 공격 유닛을 추가했다.

그외에 미세하게 유닛을 계속 수정 중이다. 코로나로 영업 시간이 변하지 않으면 10시에 게임을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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