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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ra의 그 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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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심많아 진도 느린 Xtra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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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요약

후 사섷

 

 

 

요약

   정확하게는 "분할 시켜둔 메쉬나 마테리얼이 하나로 통합되었다"입니다.

   맵을 저장할때 최적화를 거치는것으로 추정됩니다. 실제로는 존재하지만 분리해두었던 파일이 하나에서 복사되어 있는것으로 바뀌어 있는 경우가 매번 발생해있습니다.

 

 

 

사설

 정확히는 분활 시켜서 어떤 작업을 하려고 만들었는데 맵에 불러오고 저장을 하고 나갔다가 다음날 다시 접속하면 하나로 통합되어 있는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달라도 데이터가 동일하다면 전부 하나로 통합해서 복사 붙여넣기 해버리기 떄문에 나중에 별개로 수정을 하지 못합니다.

이게 너무 예상치 못한 상황이라 처음에는 아 내가 준비를 잘못 했구나 해서 처음 부터 다시 작업을 반복 했었습니다. 이렇게 3일 정도 지나서야 사태 파악에 나섰고 그 결과로 최적화 과정에서 소멸되고 대체되고 있다는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사물을 500개를 넣었는데 확인해보니까 중복 된거 제거되서 20개인가 남아있으니 그것 말고는 생각할 수도 없습니다. 사라졌는데 똑같은 녀석으로 대체되어 있으니 분명할겁니다. 최적화입니다.

 

실제 옵션에도 동일한 사물이나 오래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를 제거하기 같은 옵션이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어쩐지 용량이 좀 많이 줄어든다 싶었는데

네오스 VR에서 나름대로 용량을 아끼기 위해 진행하는 최적화 작업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앞으로 작업 할때는 나중에 변결할거라 생각하지말고 처음 부터 작업물의 색을 확실하게 정해주는 방식으로 작업 해두거나 나중에 수정한다 한들 전부 다른 색으로 지정해서 만들어야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전 할 수 있겠습니다.

 

솔직히 중복되는 메쉬를 하도 통합해주는 떙큐죠.

개이득

 

만약 다른 해결 방법이 있다면...

헤드리스 클라이언트를 다른 컴퓨터나 같은 컴퓨터에 실행 시켜서 그 방이 영원히 사라지지 않게 해두는것도 방법이다.

방이 사라지지 않으면 최적화 자체가 발생하지 않것이고 아니면 켠왕을 하면 됩니다. 로그아웃 할때는 완성했을때...

 

 

아 그리고 메쉬 관련해서 더 적자면 외부에서 만들어온 메쉬로는 트리거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굉장히 의아했는데 버그가 맞거나 나름에 이유가 있어서 막아둔것 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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