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설
요약
총돌 체크가 되고 있는 공간 안에서 사용 되고 있는가?
그 외 문제라면 대부분 예방하는 방법 밖에 적혀 있지 않기 때문에 고생 좀 할것이다. 힘내라
이 문제를 해결하면서 젠북 프로듀오가 로고만뜨는 고장이 발생했다.
겸사 겸사 젠북 프로 듀오가 로고만 나오고 먹통이 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법도 적겠다.
사설
볼링 게임을 만드는 영상을 보고 따라하면서 초반 7분 부터 막혀 버렸다.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볼링 공을 발사하는 아주 간단한 내용인데 아래 에러가 나면서 실행이 되지 않는것이다.
내가 이 문제를 해결한것은 꾀나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이유는 간단했다.
내가 이 글을 작성하는 것은 이런 에러를 여러번 격은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좀 처럼 쉽게 예방이 되지 않는것이 충돌 체크에 문제가 있을거라고는 쉽게 생각하기 어렵다. 그리고 충돌 체크가 겹쳐서 문제가 된다는 내용도 검색해봤자 나오지 않는다.
요는 충돌 체크가 되고 있는 공간 안에서 발사하려고 했기 때문에 안된것이다.
발사하려는 사물이 충돌 체크를 하지 않는 사물이었다면 발사가 되었을지 모르지만...
이 문제를 해결 하려고 검색하다보면 주로 보이는 해결방법의 요지는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과정에서 준비가 다 되지 않은 내용을 사용하려고 하기 때문이니 준비가 가 되었는지 확인을 하는 과정을 거치거나 또는 준비 할 수 있는 시간을 버는 꼼수 였다.
- ?Is Valid
- Delay
확인하는것은 보통인건 같은데 시간을 버는 꼼수는 나중에 문제가 될수 있을것이다. 이와 비슷한 해결 방법을 대학생때 게임을 만들면서 사용했는데 나중에 당연히 문제가 되었다. 확인을 하는것도 당연히 기초적인것이긴한데... 확인 과정에서 준비가 안된걸 알았지만 사실 그걸로는 문제만 확인한거지 해결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실 해결 방법이 아니다.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 아래 그림이 더 도움이 될것 같다.
아래는 빡쳐서 볼링공 난사한 스샷이다.
내용이 짧아서 따로 적기도 뭐한 젠북프로듀오 로고만 나오는 상태 자가 수리를 적겠다.
로고가 나오면 F2바이오스에 들어갈 수 있다.
거기서 F7로 그림이 아닌 극 메뉴를 볼 수 있는데 "부트"로 이동하면 지금 정해진 부트 내용을 "삭제", "추가" 할 수 있다. 이걸 지우고 F9로 디폴트(초기 설정)을 해주면 하드가 다시 잡힌다. 만약 이걸로 하드가 다시 잡히지 않는다면 다시 "부트"로 이동해서 직접 하드를 추가하자
하드를 추가하는 방법은 "Add"를 선택한 뒤에 처음에 보이는 공란은 아마도 이름이고 그 다음에 표시되는 내용이 하드의 Boot 파일 위치 설정일것이다. Efi인가를 선택하면 그 안에 있으니 그걸 선택하고 "Create"를 선택하자 그러면 자신이 정해둔 명칭으로 하드가 잡혀 있다.
그 다음에 초기 설정으로 변경하면 하드가 잡혀 있을것이다.
이 방법으로 안되면 USB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고 다 해제한 다음 해보자.
그래도 안되면 AS가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