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성
요약
연동 방법은 해당 캘릭더를 실행해두고 화면 오른쪽 하단을 보면 + 버튼이 있다. 자신의 구글 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다면 쉽게 추가 될것이다.
게임 발매일을 쉽게 확인하고 싶어서 공유되나 검색했더니 역시나 되었다.
http://yepan.net/bbs/board.php?bo_table=comm_info&wr_id=35060
국내 정발일을 공유하고 있다.
아마도 각 분야에 일정을 정리하고 공유 하는 사람들이 많을것으로 추정된다.
사설
요즘같이 정보의 교류가 편한 세상에서 서로가 만든 달력의 일정을 공유할 수 있는것이 당연할 것이라는 생각이 갑자기 들어서 검색해보니 역시나 있었다. 구글 캘릭터의 일정을 공개하고 그것을 공유 하는 사람들
나는 게임의 발매일을 정리한 것은 얻고 싶었고 아마도 그 사람은 계속 해서 게임의 발매일을 갱신 할것이기 때문에 연동을 하는것 만으로 나는 편하게 발매일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로서 정보가 올라오는 것을 놓쳐서 게임이 발매되었는지도 모를 뿐 아니라 존재 했는지 조차 몰랐던 게임들의 정보도 한번 쯤은 확인 할 수 있게 되었다.
아마 이러한 수고스러운 고마운 분들은 분야 별로 존재할것이고
애니메이션의 방영날이나 극장 개봉일, 신곡 발표, 주식의 상장 폐지, 법의 개정 등등등 수 많은 정보를 자신의 캘린더에 추가 할 수 있게 될것이다.
정보에서 유리한 위치를 얻기 위해서는 이러한 기능을 잘 활용하는것이 역시나 좋을것이다.
이후 조금 검색해보았는데...
공유는 하는데 그게 구글 캘릭더는 아니었다.
게임 발매일이 쉽게 검색되어서 다른 분야도 잔득 있을 줄 알았는데 영문 일어로 검색해도 찾아볼 수 없었다.
역시 이런 무료 봉사는...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기업이나 변태 또는 구글 캘린더가 공유가 된 만큼 수익이 나지 않으면 쉽게 할 수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