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Xtra의 그 무엇

블로그 이미지
욕심많아 진도 느린 Xtra입니다.
by Xtra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728x90
728x90

 

 

네오스라는 이 세계로 넘어왔으니 주인공인 당신은 상태창을 찾는다.

그리고 네오스에는 인스펙터라는 상태창이 정말로 존재한다.

상태창을 여는 방법을 설명한다.

단축키 숫자 2번을 누르면 유저의 손에 마법의 펜촉 "디벨로퍼 툴"이 장착된다.

디벨로퍼 툴! (보관함"Essential Tools"에서 수동으로 꺼낼 수도 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인스펙터 창 열기를 선택할 수 있다.

(진실은 좀 다르지만 지금은 이렇게 인식해도 된다.)

 

Controllers
UI 일부분
Roles
이 세상의 규칙
Cilpborad Importer
Ctrl+C 보관중
Sky
하늘
Light
GroundCircle
지금 밟고 있는 땅
Decorations
주변에 돌고 있는 사각 물체들
User X-tra(ID2800)
내 캐릭터
_Temp
정체 불명
Assets
게임내 존재하는 재료
Undo Manager
실행취소 모음
Inspector
지금 눈앞에 보고 있는 인스펙터 창

 

이 상태장은 플레이어 뿐 아니라 주변 사물까지 전부 보여주기 때문에 사실 유저는 "신"인것이다.

기본 맵에서 제일 만만한게 Decorations 이니 이걸 주물러 본다.

Decorations 더블 클릭하면 상태창에 값이 나옵니다.

 

이걸 보면 "아 신 그만 두겠습니다."소리가 나올 수 있는데 걱정하지마라 여기서 실제로 만질건 얼마 없다.

 

빨간 동그라미들만이 실제로 눈이나 몸에 영향을 주는 내용들이다. 이것만 만지면 된다.
Active
현실의 존재 여부! 체크를 풀면 사라져버린다.
Persistent
 
Position
현재 위치 Y가 높이다.
Rotation
회전 시키기
Scale
크기
Enabled
표시 여부 (나중에 자세히)

 

당장 위치 회전 크기을 클릭해 아무 값이나 넣고 변화를 확인해보자

사실 이 세가지는 인스펙트 창을 열지 않아도 마우스나 VR 손짓으로 변경 할 수 있다.

다만 정밀하게 수정해야 하는 경우 이 쪽에서 수정한느게 편할 뿐이다.

 

 

그래서 정말 중요한 것은

Active와 Enabled인데 상황을 가정해서 설명 하겠다.

 

 

 

당신이 입구에서 문을 열어주는 역할 주어졌다면 문은 어떻게 열것인가?

 

 

1. 마우스를 이용해 수동으로 문 열기

문을 붙잡고 멱살 캐리

 

2. 엑티브 체크를 풀어서 현실에서 없에버리기

존재 자체를 숨겨 버리기

3. 콜리더(충돌)여부를 없에버리기

 

이렇게 세가지 있다.

다만 여기서 Enabled의 기능을 착각 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설명을 하겠다.

 

Enabled은 어디에 붙어 있냐에 따라서 현상이 다르다.

콜리더는 Enabled 체크를 풀었더니 눈에는 보이지만 충돌 할 수 없었는데

메쉬에서 Enabled 체크를 풀면 눈에는 안보이지만 충돌은 한다.

 

 

 

마지막 설명에 대해 게시 용량 제한으로 이미지를 추가하지 못한 점이 아쉽다.

이전에도 글을 몇개 준비 했는데 예시가 되는 이미지들의 용량이 제법 커서 포기했었다.

다시 정리해보겠지만 못 올릴지도 모르겠다.

728x90
728x90
AND

ARTICLE CATEGORY

전체 카테고리 (943)
게임 개발 (10)
기획 파트 (23)
그래픽파트 (73)
思-네트워크 (112)
프로그래밍 (74)
2020 ~ 24 잡탕 (395)
2010 ~ 19 잡탕 (197)
만화 연재 (14)
소설 연재 (12)
기타 연재 (0)
네오스 VR (18)
그란 카 리버리 (15)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