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Xtra의 그 무엇

블로그 이미지
욕심많아 진도 느린 Xtra입니다.
by Xtra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728x90
728x90

이렇게 극단적인 높이 보다는 2층 정도에 소박한 높이를 상상했다.

 

 

선 요약

후 사설

 

 

 

 

요약

 돈 많은 사람이 하나 정도는 만들었을 거라 생각했는데 나오는 정보가 없다.

 위 사진은 어떤 사람이 한 컨셉이미지 인듯한데 내가 생각했던것과 많이 다르다. 내가 생각한것은 좀더 단순하게 말 크대로 집을 들어 올리는 엘리베이터나 리프트가 설치된 형태였다.

이런 느낌

 있으면 상당히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집일 거라 생각하는데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까운지 아니면 돈이 무지하게 많은 사람은 더 큰집에 살아야 해서 이런 식의 집을 만들 생각이 없는것인지..

 

 

 

 

 

 

사설

 집을 옮기는 이야기를 가끔 보았다. 또 집을 2층으로 올려서 1층을 증축하는 기술도 본적 있다.

 그래서 생각이 들었다. 단층 집이 그냥 리프트가 달려있어서 원하면 올릴고 내리고 하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겠다고

 그래서 검색하면 돈이 많은 부자들 중에 한명 정도는 내가 생각한 집을 이미 만들어 보지 않았을까 했다. 하다 못해 건축가들이 이런 저런 집을 만드는 경우가 종종 소개되니 그런 실험 적인 느낌으로 만들어진 집이 있을 줄 알았다. 하나 정도는 그런데 하나도 없다. 물론 생소한 내용이라 검색에를 많이 떠올리지 못한것도 있겠지만 컨셉 글이 하나 있는게 전부일 줄이야..

 

 대신 검색 단어를 찾을 겸 건설 현장 영상을 몇 개 보개 되었는데 보면서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겠다는 생각은 들었다.

 컨테이너 하나 올리기도 쉽지 않고 집을 들어 올리는 공사 현장의 영상을 보니 이건 당장에 어찌 해볼 수 없는 기술인것으로 보였다. 무엇 보다 들어 올리고  그 상태로 놔두는 현장이 없다. 뭐가 되었든 아래 공간에 지지대 작업을 해준다. 그 영상들을 보고 내가 떠올린 방법은 3가지다.

 

 

 

 

 1.컨테이너 트레인을 집 위에 설치하기

  금액을 알아보니 14억 정도에 가장 작은 중고 트레인을 구매할 수 있어 보였는데 가격이 작은 만큼 집도 게 꾸밀 수 없을 것이다. 애초에 이동이 자유로운것이지 컨테이너를 여럿들어 올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떠 있는 사이에 바람이라도 붙면 집안 살림이 박살이 나버릴것이다.

 

 

 

 

 2. 컨테이너 리프트를 여럿 장착한다

딱히 이 이미지가 리프트를 많이 설치한것은 아니지만 이런 크기도 일간 가능하다는 것이다.

  당연히 매우 위험하다. 중심도 잘 안 잡힐것이고 집의 크기에 따라서 전용 리프트를 만들거나 여러 컨테이너를 연결해야 할것인데 오작동도 문제가 될것이고 땅이 기울거나 하는것도 크게 문제가 될것이다. 무엇 보다 리프트 중에 저것 보다 뼈대가 굵은 걸 본질 못했다. 아마도 그런 모델은 없을테니 분명 전용 리프트를 따로 만들어야 할것이다. 정말 이런 집을 질려면 적어도 리프트만 10억 정도는 상정해야 할것 같다. 저 상태로 2m~3m 올라가면 바람 영향을 버텨야 할텐데 전혀 가능해 보이지 않는다.

 

 또 내가 시골의 단독 집을 몇 개 돌아오니 거의 대부분의 집에서 기우는 현상이 있었다.

 중심 절대 유지 못한다. 엄청 위험하다.

 

 

 

 

 3. 집에 일부만 리프트 할 수 있게 만든다.

 이게 가장 현실적인 내용일것 같다. 집의 중심 또는 집의 앞이나 뒷쪽 컨테이너 하나 사이즈만큼만 리프트가 가능하도록 설치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바람의 영향이나 집을 기울기 같은 문제는 많이 극복할 수 있을 것이고 가격도 상당히 저렴해질것이다.

 주방 기능이 있는 공간을 리프트 할 수 있게 만들면 공간을 옮겨 식사도 하고 제법 재미있는 상황을 만들 즐길 수 있을것 같다.

 

 

 

 

 

 

  만약에 만든다고 하면 집을 지탱하는 리프트의 기둥이 어마무시하게 튼튼해야 할것이다.

728x90
728x90
AND

ARTICLE CATEGORY

전체 카테고리 (945)
게임 개발 (10)
기획 파트 (23)
그래픽파트 (73)
思-네트워크 (112)
프로그래밍 (74)
2020 ~ 24 잡탕 (397)
2010 ~ 19 잡탕 (197)
만화 연재 (14)
소설 연재 (12)
기타 연재 (0)
네오스 VR (18)
그란 카 리버리 (15)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