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설
요약
푸념이다. 답은 그저 백업 밖에 없다.
게임이 계속 박살이 난다. 어디서 문제가 되는지 전혀 모르겠고 복구도 되지 않아서 백업하는 습관이 생길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했는데.. 다른 사람들도 이런 문제가 있는지 궁금하긴하다. 예제 하나 마지막까지 따라한것이 없다. 같은 작업을 반복하는것은 여러모로 좋을 수도 있지만 정신력이 털려 나가고 있다.
사설
언리얼 C++영상 중에 똥피하기가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NVOCt5GVYQ&list=PLuKFWuIsyTQZppn-17vEFyf72ReVD2szL
언리얼의 교육 프로그램은 쉽게 강력한 게임을 만들 수 있음을 어필하다보니 규모가 상당히 크고 그 예제를 응요해서 정말로 내가 만들고자 하는 게임을 만들기에는 알아야 하는 것이 그만큼 커진다.
그래서 나는 매우 단순한 게임
뭔가 수정하고자 하는 의지가 생기더라도 손댈것이나 아이디어 낼것이 거의 없는 내용을 찾다보니 똥 피하기가 나왔다. 그리고 굳이 C++로 교육 내용을 찾아본것은 블루 프린트는 보다 보면 이건 안된다 저건 안된다는 내용이 생각보다 많이 있다.
그런데 c++에는 더 치명적인 문제가 있었으니
이건 정말 나만 그런건지 다들 그런건지 알고 싶은데... 아마 나만 그럴것 같기는 하다. 만들고 있는 도중에 완전 사망을 해서 프로젝트가 실행이 되지 않는다. 오류 메세지도 다양해서 나참 이거 원인을 모르겠다.
오늘은 변수 이름을 하나 변경했더니 프로젝트가 사망해서 켜지지 않는다.
처음에는 동기화 하는 중에 문제가 생기나 해서 프로젝트를 작업 할때는 동기화는 중단 시켰다. 그 다음에는 가져오는 파일에 문제가 있었는지 갑자기 프로젝트가 사망해서 같은 상황을 5번 정도 재현했지만 문제가 없었다. 요량이 없을 때는 빌드할때마다 프로젝트가 중복 실행되기도 했는데 당연히 이 때문에도 프로젝트가 한번 사망했다.
지금 4번째 사망인데 동영상 상의 4번까지 밖에 진행하지 못했다.
중요한 실전 요령을 지금 배우고 있는 거라고 생각하면 조금은 마음에 위안이 되지만 솔직히 공부 의욕이 바닥을 치고 있다. 변수 이름을 Player_HP에서 PlayerHP로 바꾸고 갑자기 사망해버렸다. 정말 원인을 모르겠다. 난 오늘 작업한건 정말 변수명 하나 수정한것 밖에 없다.
백업하는 버릇...
백업을 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