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설
요약
로그 라이크 턴제 던전RPG
던전을 돌면서 동시에 한 아이의 생명을 지켜야 하는 독특한 목표
사설
PSN무료 게임으로 등록된 보이드 테라리움
하지만 니폰이치 소프트의 기대가 무너진지는 오래되었다. 개인적으로 디스가이아 2까지 정점이고 이 후로 하락세를 찌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마녀와 백기병이 그나마 가능성이 있었는데 2에서 다 말아먹어 버렸다. 결국 미묘한 작품을 계속 해서 출시하여 큰 성공을 기록 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인데 이 작품 또한 성공하지는 못한듯 하다. 다만 초반에 흥미로운 부분이 있어 일부 팬덤을 형성 했는지 DLC도 내고 PS4 한글도 나오고 PS5로도 출시되는 좋은 결과를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아무런 기대도 하지 않고 플레이 해서 그런지 모르지만 충분히 그럴만한 매력이 있다.
그래픽, 음악, 시스템, 시나리오, 연출 모든 면에서 평작에 준하는 매력이 있다.
처음 시작하면 쥐가 로봇에 몸에 올라타 고통스럽게 잠을 자고 있는 소녀와 만난다.
디스토피아 세계관에서 이 소녀를 살리기 위한 RPG가 시작되는데 게임이 그리 무겁지만은 않다. 편안하게 사망해도 되며 세이브는 언제든지 할 수 있어서 난이도 또한 낮다. 스트레스가 적고 이미지는 동화 스러워서 보기 좋다. 로그 라이크라 장비를 파밍하는 일도 없고 얼마든지 오래 동안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게임 분량이 짧다.
멀티 엔딩이라고 해도 이건 짧다.
하지만 달리 생각해보면 짧기 때문에 휴일의 하루를 알차게 보내기에는 매우 좋다.
내가 오늘 그럴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