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설
요약
4개월이 흘렀다.
정말 최대한 방치하려고 노력했다. 위업의 조건을 달성해야 하니 하루에 1시간 정도 플레이 할때도 있었다.
솔로 플레이를 방치로 하면서 레벨 70에 전투력 77000은 불가능하다. 만약 운이 엄청 좋다면 할 수도 있긴 하다.
난 캐릭터 3개를 동시에 방치하고 있다. 나중에 시작한 캐릭터들은 현재 70000, 66000이다.
한달 동안 코인으로 5만원 벌었다. 계정 당 1만 7천원이다.
장비 중 악세서리는 고급을 오래 쓴다.
경험치 보상 1.5배가 = 권장 전투력
사람이 적은 서버가 확실히 편하다.
문파발전도가 높은 문파가 나는 좋다고 생각한다.
사설
NFT P2E의 세계를 체험하기 위해서 시작한 게임이다. 위믹스의 흐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지켜보고 싶었다. 실제 게임에서 파밍한것으로 수익을 내는 것은 게임을 얼마나 많은 사람이 하냐에 따라 달려 있기 때문에 P2E에 현혹 되었다면 이 게임을 할 필요는 없다. 각 게임의 코인 값어치 보다는 위믹스 본체의 가격이 매우 중요할것이다.
전투력이 깨작 깨작 증가하는 보람이 있는 전형적인 방치형 게임이라고 생각하지만 가끔 PVP에서 보여주는 컨트롤을 보면 그 분야에서 재미를 느끼는 플레이어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전투력이 1만 정도의 차이는 컨트롤로 극복 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느꼇다.
오늘은 레벨 70에 도달했고 페관 수련이 열렸다.
제법 레벨이 있으니 그동안 게임에서 느낌 팁을 적고자 한다.
장비 요점은 두가지다
- 고급 장비 중 악세서리는 희귀로 넘어가는 타이밍이 굉장히 나중이니 팍팍 강화해서 +6은 들고 있자.
- 무기는 총룡신 입장 가능 부터는 전설이 나오길 바라며 강화를 하지 말자
등급은 고급 - 희귀 - 전설 - 영웅으로 나뉘는데 이 장비를 강화하는데 흑철이 들어간다. 나처럼 흑철 수익을 생각하는 사람은 흑철 사용이 꺼려지기도 하고 굳이 수익을 노리지 않아도 장비 강화를 효율적으로 하고자 하는 플레이는 모두가 바랄것이다.
또 이 게임은 5강 다음 부터는 잔인하게도 장비가 파괴된다.
내가 무과금인것과 파밍을 전략적으로 하지 않은것도 있지만 희귀 장비는 레벨 70이 넘어도 좀 처럼 쉽게 만들 수 있는 물건이 아니다. 파밍도 쉽지가 않다. 또 각 장비는 등급과 강화 외에도 티어가 있는데 각 등급에 4티어까지 무기가 있고 티어를 올리면 강화와 강점은 초기화 된다.
이러니 가능하면 높은 티어까지 강화하는것이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자원을 사용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는 있다.
또 게임의 장비 강화에 악날함도 쉽게 알 수 있다.
고급은 자원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쉽게 파밍되니 팍팍 제작하고 강화 할 수 있다. 하지만 고급의 4티어 +5는 희귀 1티어 보다 못하거나 +1만 못하다. 예외는 악세서리 뿐이니 악세서리는 +6까지 강화하는 것을 추천한다. 어차피 희귀도 강화하는 재료가 아까워서 쉽게 강화 못하고 2티어 3티어까지 파밍을 기다리는데 악세서리는 희귀 2티어 +1보다 고급 4티어 +6이 더 전투력 숫자만은 더 높다. 전투력은 입장 기준이기 때문에 일단 조금이도 높이는것이 좋다.
마석과 정령 보물
- 마석은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보물은 소모품이다.
마석은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할때 속이 편하고 당장에 전투력 수치를 올리기에 매우 좋다. 전투력은 던전의 입장 기준이기 때문에 일단 무작정 높히는 것이 좋다.
경험치 보상의 적의 강함이다.
처음에 이걸 모르고 왜 적들이 이렇게 강한지 종 잡을 수 없었는데 권장 전투력을 무시하고 보상으로 주는 경험치로 적의 강함을 알 수 있다. 뒤로 갈 수록 경험치 대비 더 많은 전투력을 요구 하는데 경험치 5만은 전투력 7만5천은 필요로 한다. 애초에 초반에는 전투력이 쉽게 오르기 때문에 전투력과 경험치 보상이 일치하는 구간이 없기도 하다.
물론 인원이 많으면 예기는 달라지는데 내가 비천 비곡 4층 퀘를 클리어 한것은 평균 63000 세명으로 이때 상당히 컨트롤이 필요했기 겸험치 5%이하 인 상태로 진입해서 무수히 많이 죽었다. 77000인 지금도 솔플은 보장 못한다.
경험치는 보상에 비해서 비곡 몬스터가 약하다.
레벨업 하기에 좋은 곳이 비곡이나 미궁 만한곳이 없지만 비천비곡 3층에서 레벨 60까지는 키울만 할것이다. 자신의 캐릭터 레벨에 5정도 낮은 곳을 비곡이나 미궁에서 자동 사냥을 하면 제법 할만 할것이다.
편하게 할거라면 사람이 적은 서버로 가라
내가 있는 서버도 사람이 매우 없을 것이고 서버 랭킹 2천에 들어가지만 가끔 씩 PK를 당하고는 한다. 여기보다 사람이 많은 곳은 얼마나 지옥일지 생각하고 싶지도 않다.
문파는 문파발전도가 높은곳을 추천한다.
문파 발전도가 높은 문파는 자원 보상이 어마무시하다. 진기나 흑철이 10만 정도가 얻어 걸리는 경우도 있다. 금화는 10만 허다하게 보상 받는다. 재료 보상도 좋기 때문에 체질 내공을 쉽게 강화 할 수 있다.
보상을 보면 희귀 무기 3티어 하의는 4티어까지 제작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실제 내 무기와 하의가 3티어와 4티어이다. 나머지는 순수하게 파밍해서 제작 해야 하는데 정 급하면 2티어라도 일단 강화하자.
나는 악세서리는 3티어까지 쟁여 두다가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