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설
요약
정확히 하자면 피그테일, 와스레나구모, 킥하트 이렇게 단편 세계를 합친것이다.
현 시점에서 웨이브에서 볼 수 있다.
사설
유튜브에서 와스레나구모 리뷰 영상을 보았는데 작화가 좋고 내용도 나쁘지 않은데 아는 정보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정보를 찾아 보았다. 나무위키는 없고 2012년에 제작된 OVA라는 블로그 글이 몇개 보일 뿐이었다.
와스레나구모라는 이름에 그렇게 유명한건 아니겠지만 웨이브에는 이걸 그냥 거미소녀라고 올려 놨기 때문에 원제로는 절대 검색할 수 없다. 그러니 웨이브에서 이 작품이 있다는것을 알리기 위해서 이 글을 남긴다.
피그테일과 거미 소녀 그리고 레슬링
2020년 극장 개봉했지만 각 작품은 2015년 2012년 이렇게 제작되었다.
그리고 감상평은
내용
피그 테일
전개가 일반적이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제법 시간이 흐른 지금에서도 흥미를 가지고 볼 수 있었는데 결말까지 그렇지는 않다. 신체 절단, 장기등이 나오기 때문에 주의할 사람은 주의.
와스레나쿠모는 그냥 평범한 오컬트 이야기
킥하트는 레슬러들의 러브 스토리인데
작화와 연출을 보는 작품들이기 때문에 거기서 100점 만점이다. 무슨 내용인지 생각하면서 보는 작품들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상대적으로 피그 테일은 내용도 나름 있지만 이야기를 다 담을 정도의 시간이 없고 상세하게 설명해주지도 않는다. 역시 내용 보다는 보여지는 작화와 연출을 즐길 수 있냐 없냐에 따라가 호불호가 갈릴것이다. 보여지는것 만큼은 어디하나 꿀리는것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