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Xtra의 그 무엇

블로그 이미지
욕심많아 진도 느린 Xtra입니다.
by Xtra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728x90
728x90

선 요약

후 사설

 

 

 

 

 

요약

   2000년도의 한국 성인물을 기억하고 있는 사람이라 직접 확인 하기전까지 지금의 한국 성인물은 그 당시와 비슷할거라 생각했었다.

   성인인증이 가능한 곳에는 글과 그림의 성행위 묘사가 제한적이지만 제작 배포가 될 수 있다고 한다.

   그 정도에 대해서는 유명 사이트의 성인 게시판을 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한가지 의문이 들엇다.

   그럼에도 한국에서 해외에 있는 후원 가능한 성인물 제작 사이트가 생기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알듯하면서 모르겠다. 왜냐하면 성인 웹툰이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설

 과거에 한국에는 성인 인증 사이트 같은것은 의미가 없다 시피 했다. 성인물이라 표시는 되어 있지만 지금 시점에서 보면 모바일 게임의 일러스트만도 못한 제한적인 매우 유교적인 작품들이 많았다.

 그 이후로 한국에서 제작된 성인물은 찾아본적이 없어서 현재 어디까지 표현이 풀렸는지 전혀 모르고 있었다. 표현의 수위를 과거 기준으로만 생각했기 때문에 도저희 성인 웹툰에 시장성이라는 것이 있을거라는 생각을 할 수 없었다. 때문에 어떻게 서비스를 유지하는게 가능한지 항상 의문이 들었다. 그 의문은 몇년이나 지나서 아직도 서비스가 유지되고 있다는 신비함에 확인해볼 생각이 들었고 오늘 확인해 보았다.

 

 확인 결과 성인물이라 부를 만큼 표현이 많이 자유로워진것 같다.

 대부분 유료이고 모든 화에서 성인물에 해당하는 표현이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결재해서까지 본것은 아니라 정확한 표현의 한계는 모르겠지만 이정도면 성인용이라고 할만큼의 표현은 할 수 있게 된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옛날에 성인물 하면 폭력적인 것도 많았는데 이제는 하늘에 별따기 수준인듯하다. 찾질 못했다.

 

 아무튼 이정도 표현이 어떻게 가능하게 되었는지 그 과정을 살펴보니 대단한 이유가 있던것은 아닌듯하다. 어느 순간 기준이 바뀐것이고 지금도 자세한 기준은 모호하지만 성인 인증이 가능한 곳에서는 성인물을 배포 할 수 있다. 몇몇 웹툰과 소설 사이트에서 성인물이라고 올라와도 서비스가 종료되지 않는 것을 보니 딱히 의심할 부분은 없어 보인다.

 이는 유명한 커뮤니티의 성인 게시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덧글에 간혹 성인 게시판으로 올려달라는 글이 왜 달리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다만 나는 이 시점에서 궁금한것이 생겼다.

 국내에서는 성인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해외도 계정을 만들어 공개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한국인임을 걸려도 되지만 법적인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 정확히 누군인지 특정되면 안되기 때문에 정보를 숨기거나 한국과는 연관성이 없는 계정을 만들어 해외에서 활동하고 있다. 나는 이 과정을 알아 보았는데 철저하게 흔적을 지우면서 작업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국내에 대조 가능한 과거 흔적이 남아 있다면 그것을 깨끗하게 지우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이다. 그렇다 매우 번거롭다.

 하지만 이제 한국에서도 성인 인증이 가능하면 성인물 수준에서 게시가 가능하니 해외와 비슷한 사이트가 만들어 질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상당히 아니 엄청나게 표현의 자유가 비교가 될것이고 눈에 뛰게 되면 공격의 대상으로 집중이 되기도 하겠지만 아무튼 법을 지키는 범위내에서는 분명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직접 야설은 연재해본건 아니지만 아마도 삽화를 올리기전에 검수하는 과정이 있을것이다. 그렇게 해서 운영을 유지할것이다.

 

 

 아무튼 내가 생각하는 하지 못하는 이유는

 1. 시장성이 안되서 그정도로 일을 벌릴 수 없는 것일까?

 2. 통제에 실패하고 집중 공격을 받게 되는것이 두려운가?

 3. 법에서 자유 연재 자체를 제한하고 있는가?

 

 

 1번 3번에 해당하는 이유라면 당연히 시작할 수 없겠지만 2번에 해당하는 문제라면 두렵기야 하겠지만 못할 이유는 없을것이다. 1번이 문제가 안되는 시점에서 어느정도 통제가 과하다곤 해도 돈이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것이다. 돈이 된다면 기업에서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해외 보다 시장 작기야 하겠지만 아무튼 지금 수많은 성인 웹툰이 존재하는것도 사실이다. 돈이 되는데 하지 않는다? 두려운가? 솔직히 내가 생각해도 두렵다.

 

 지금의 한국은 성인물이 자유연재가 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진 것은 맞다고 생각한다.

 노벨피아나 봄툰에 소설 삽화를 넣을 수 있으니 글 대신 모두 그림으로 이야기를 전개한다면 자연히 웹툰이 될것이다.

 허락할지는 미지수고 별로 길게 생각해본것은 아니지만 아무튼... 일본의 동인지를 국내에서 흉내 낼수 있는 환경 정도는 있다는 것이다. 나는 그게 대단한 변화라고 생각한다.

 

 

 

 

 

 아 그리고 한가지더 궁금해졌다.

 19금 성인 인증으로 표현 할 수 있는 수위가 그정도라면... 게임에도 19금 달면 그 표현이 가능한가?

 모바일 게임 중에 19금을 달고 그 수위 만큼 표현한 게임이 있는가?

 

 ㅇㅇ

 

 

 

 

 

728x90
728x90
AND

ARTICLE CATEGORY

전체 카테고리 (945)
게임 개발 (10)
기획 파트 (23)
그래픽파트 (73)
思-네트워크 (112)
프로그래밍 (74)
2020 ~ 24 잡탕 (397)
2010 ~ 19 잡탕 (197)
만화 연재 (14)
소설 연재 (12)
기타 연재 (0)
네오스 VR (18)
그란 카 리버리 (15)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