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설
요약
22년도 11월 10일 발매한듯하다. 그림이 같은 제작사일것 같아 검색했는데 정보가 거의 나오지 않아 나 처럼 찾는 사람 보라고 게시한다. PS4와 switch로 발매되었다. 시대배경은 사인 - 사신 -NG라는 듯하다.
사설
정말 오랜만에 PS5에 전원을 넣었다. 그동안 작업한다고 게임도 하지 않고 그림도 안 그리고 소설도 안적고 이게 사람이 사는게 아니다 싶어서 억지로 PS5를 실행했다. 그동안 나온 신작 게임들 뭐가 있는지 둘러 보는데 익숙한 이미지가 하나 보였다.
아 이거... 그 제작사구나...
하고 바로 PS5 사진을 검색했더니 저지아이즈만 잔뜩나오소 플레이 소감이라던가 리뷰 글은 전혀 없다. 다만 유튜브에 검색하면 일본인이 플레이한 영상은 볼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매우 싫어하는 조작 방식이지만 그림이 너무나 매력적이기 때문에 NG도 사인도 클리어 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게임의 시나리오를 읽는것을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이야기를 잘 기억하지 못하기도 하는데 이 작품들은 그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 꼼꼼하게 모든 내용을 읽어가면서 플레이했다.
아마 이 게임도 구매하면 클리어 플레티넘으로 클리어 할 거라 생각하는데 문제는 생각보다 많이 비싸다. 패키지판 8800엔 약 85000원이다.
스토리는 사인에서 2개월 후 NG보다는 앞 스토리라고 한다.
같은 회사의 다른 게임으로 황천 찢는 꽃 (黄泉ヲ裂ク華) - PS4, switch가 있다.
이 글에 대한 정보도 미묘해서 좀 안가 구매해서 할 미래의 나를 위해서 작성한다.
1인칭 던전RPG인데 그림이 마음에 들기 때문에 아트북을 구매하는 느낌으로 구매할까한다. 이쪽은 22년 4월말에 가격을 약 3400엔으로 염가판을 발해서 굉장히 부담이 없다.
해야하는 게임은 늘어만가는데 다 할 수 없는 고통
https://www.spoiler.jp/game/yomibana/
공략 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