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설
요약
갤럭시 s10을 사용하듯 하지만 성능은 더 좋은 제품 화질은 좀 나쁜...
사설
내가 사용한 스마트 폰 중에서 화면에 직접 지문을 인식 시키는 광학 지문 인식이 가능한 첫 제품이다.
놀랍게도 방수 방진이 안된다. 또 놀랍게도 무선 충전도 지원 하지 않는다.
자세한것은 나무위키를 보면 되지만 직접 비교해봐야 느낄 수 있는것이 있다.
가장 눈에 뛴것은 화질이다.
갤 s7에 A90과 같은 배경화면을 설정했을때 하얀 막을 하나 끼고 있는 듯한 흐릇한 색감을 보여주어 A90이 더 나쁘다라는 인상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다. A90을 새것으로 구매했다면 상당히 불만스러운 화질이다.
베터리는 비슷한 느낌이다.
간단하게 적자면 사용하면서 예측 가능한 또는 통제 가능한 상태면 영호이다. 넉넉할것 같다가 갑자기 꺼지거나 모자를거라 생각했는데 묘하게 버틴다거나 하면 당연히 불편한다. A90은 연식에 맞는 양호함을 보여준다. s7은 연식이 오래된 만큼 베터리에서 만큼은 안심할 수 없는 상태일 가능성이 이제는 높을 것이다.
오히려 게임을 할때 베터리 성능 차이를 더 느끼는데 게임 부스트 같은 프로그램의 성능 차이가 큰지 게임을 했을때 더 큰 차이를 체감한다. 갤탭 s7을 사용했을때 방치 게임을 30시간 이상 진행 시키고도 넉넉히 남은 베터리를 확인한적이 있는데 A90이 그정도는 아니지만 확실히 베터리 관리가 s7보다는 잘되고 있다.
그래픽 성능은 엄청 좋다에서 조금 밀리는 느낌
갤탭 s7을 사용했을때 이 정도면 어지간한것은 불만이 없겠다고 생각했다. 게임 2개를 팝업으로 돌리면서 krita로 그림을 그리면서 사용했을때 그 느낌을 확실히 받았다. "생각 보다 자유로운데?" A90에서는 그만큼의 자유가 느껴지지 않는다. 화면이 작아서 쓰기 어렵다는것은 당연하지만 그 문제가 아니라 사용 자체에 구체적으로 말하지 못한 제한을 느끼고 있다.
갤탭 s7와 A90 두 제품의 그래픽은 andreno 640과 650으로 성능 차이는 약 20%이다.
딱 그만큼 제한이 있는것이 느껴지는데 사실은 차고 넘치는 성능이다. 갤 s7이면 일상 생활에는 지장이 없다.
오랜만에 모바일 게임을 잔득 받아서 잔득 해보고 있다.
매우 만족한다. 이건 몇년 동안 구할 수 있으면 계속 사용할 것 같다. 앞으로 점점 더 싸질거이고...
또 나 처럼 9만원에 구매하지 못해도 지금 s시리즈의 비정상적인 중고 가격대를 생각해보면 구매할 이유는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