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설
요약
페이트 2023과 슈퍼맨 1941로 작화 뽕차서 그림그리고 있다.
사설
내가 애니메이션을 그리면서 가장 걸림돌이 된것은 캐릭터 디자인이다.
2차 창작에 흥미도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캐릭터를 이용해서 완성시키는 경우가 내 인생에 단 한번도 없었지만 사실 조금 후회도 하고 있다. 왜냐 하면 내가 2차 장작으로 다른 사람의 캐릭터를 가져와 작업했다면 지금 보다 훨씬 더 많은 결과물을 남겼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버튜버 중에서 샤이릴리를 이용해 애니메이션을 그리기로 했다.
love는 샤이릴리
suki는 미나토 아쿠아
사랑해는 44 혹은 김미녕 중에서 거의 김미녕 은퇴 안했으면 mk3로 했다.
그래서 콘티를 그렸다.
사랑해는 손 동작이 빡새서 지금콘티 그대로 할지 말지 고민이고 suki까지는 손 동작까지는 완성한 상태이다.
요약의 지금까지 그리는데 4시간 반 정도 걸렸다.
배경은 샤이릴리의 방송 배경 이미지 중에서 하나 가져오고 가능하면 L, O, V, E를 말하는 음성을 얻었으면 하지만 쉽게 구할 수 있을거라 예상 되는 Love발음만 가져올 예정이다. "Love"를 말할 때 입 모양은 "웜프"를 참고 할것이다.
원화라고 생각하고 얼굴 이미지 대고 그렸다.
장면당 사용할 표정도 다 정했는데 그 중간과정을 과연 내가 그릴 수 있을까는 조금 걱정이다.
손 하트 1 부분 표정
손 하트 2 부분 표정
가장 어려운 작업은 아마도 앞 머리카락과 표정 그리고 정교하게 손을 다시 그리는 작업이다.
채색도 쉽지 않을것이고 채색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완성작이라 할 수 없으니 부담이 된다.
배경을 그리지 않아도 되는것이 그나마 난이도를 낮추었다.
넉넉하게 하면 3일은 더 걸리지 않을까 싶다.
당연히 완성했으면 하는 마음은 있다만.. 손놓으면 다시 붙잡는데 반년에서 년단위로 걸리는 버릇이 있어서 어찌 될지...
일단 자야하니 손을 놓아야 한다.
총 35장 정도 예상되고 재생 시간은 3.5초정도 될것이다.
30프레임을 3코마해 초당 10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