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후 사설
요약
업데이트 했더니 이상한 프로그램이 보여서 실행해보니 챗GPT같은 녀석이었다.
사설
보이자마자 이게 뭔가? 지워야지 했는데 바로 지워지지 않았다. 짧은 시간 동안 "정체가 뭔지는 알아보고 지우자"로 생각이 바뀌어 실행해보니 화면의 일부를 차지하더니 무엇이든 물어보란다. 실행된 모습을 보고 감이 왔다. 이건 AI 검색 프로그램이구나...
그다지 신뢰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무시할 수도 있었지만 나는 오늘 이 프로그램을 실행한 그 순간 기가막히고 운연치 않게도 ai에게 물어보고 싶은게 있었다. 아래의 후방 주의 그림의 주인이 누구냐?
후방 주의
내가 이 그림에 흥미를 느낀것은 애니메이션을 우연치 않게 발견해서 이다.
머리카락이 물이라는 것을 이용한 훌륭한 애니메이션이라고 감상했고 관련 정보가 있으면 더 알고 싶으니 이 캐릭터의 정체를 알고자 검색을 시작했는데 그 시점에서 내가 가지고 있던 자료는 눈에 거의 보이지 않을 작은 GIF파일이었다. 다만 검색하니 생각보다 자료가 제법 나왔는데 캐릭터의 정체를 한번에 단정 지을만한 정보는 쉽게 보이지 않았다. 처음 부터 아래 제작자의 이름이 거론 되기는 했으나 그것만으로 이 사람이 그린 오리지날 캐릭터인지 아니면 팬픽을 그린것인지 확신할 수 없는 수준의 자료들이었다. 이 과정이 약 30분 정도 걸렸고 누군의 작품인지 확신을 얻으려면 못해도 몇시간은 더 걸릴거라 생각이 들어 검색을 포기했었다.
그런데 Copilot 나타났다.
그래서 Copilot에게 물어 보았다.
질문한 내용을 구글에 검색해보면 아래의 그림 작가 주소가 나오기는 하나 첫번째가 아니다. 정확히 확인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거라 생각하고 포기하는 단계에 들어선 내가 그 사이트의 링크를 클릭하는 일은 실제로 없었다. 답변의 내용을 보고 나서야 "저런 내용이 나올 정도면 가능성이 높겠구나" 싶어지니 그제서야 사이트에 들어가볼 마음이 들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오리지날 아트에 해당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몇시간을 아낀것이다. 라는 생각이 들리는 한다.
그건 그렇고 갑자기 저런 느낌의 애니메이션이 그려보고 싶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