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 -
가장 효율이 좋다고 느낀 5100포인트 문화상품권 2만원을 받는데 성공했다.
핸드폰 성능에 따라서 설치가 안되는 게임이 있기 때문에 계정을 여러 핸드폰에서 굴려 보았는데 정상이 아니라는 판정을 받은 게임이 제법 있었으니 이 부분 주의하자. 이후 계정을 옮길 때는 이전 계정을 지우고 설치한 게임을 모두 재설치해서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문제는 없다.
선 요약
후 사설
요약
"돈을 받지 못했다"는 글도 간혹 보이지만 나는 처음은 받았다. 두번째는 큰걸 노리고 있어서 조금 불안하다.
플레이오와의 차이점은 플레이 시간보다 플레이한 결과에서 돈을 지급한다.
사설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만보기 앱을 여럿 사용해서 용돈을 벌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것이다. 그럼 게임을 플레이해서 돈을 버는 앱도 여럿 실행하면 돈을 2배 3배 4배 벌 수 있지 않을까?
결과는 실패이다.
게임을 플레이해서 돈을 주는 앱은 사기가 정말 많이 있었다. 실제로 돈을 받은 적이 있는것은 미스트 플레이와 플레이오 뽄이고 이 둘의 공통점은 한가지다. 이 악물고 남는 시간 빡빡하게 플레이해야 한달에 2만원 정도 이다. 액수가 적기는 하지만 서비스하는 회사 입장에서 보면 더 줄이고 싶을것이다. 한명당 2만원인것을 이용자가 10만이라 생각해서 계산하면 매달 200억의 지출이 있는것이고 어디선가 매달 200억 이상의 돈을 벌어야 한다는 것이다. 다만 모든 이용자가 이 악물고 플레이 하고 있는것은 아니고 플레이오를 기준으로 상상해보자면 최상위 이용자는 아마도 500 ~ 1000명 정도로 예상된다. 지금 플레이오는 각자의 기록을 짐작해볼 수 있는 파티 플레이를 지원 하고 있기 때문에 나름대로 상상해볼 수 있다. 이 느낌으로 하위권을 생각해보면 나와 포인트가 3~7배 정도 차이가 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은 1~3천원 정도 벌고 있을 것이다.
미스트 플레이와 플레이오는 같이 이용이 가능한가?
거의 불가능하다.
양쪽에서 작동하는 게임은 붕괴 스타트레인과 골드앤 고블린 2개 밖에 찾지 못했고 둘의 수익 구조가 달라서 이마저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안하는것 보다야 좋겠지만... 수익으로 지면 한달에 100원도 되지 않는다.
미스트 플레이가 돈을 주는 방법
플레이오는 주로 플레이 시간을 기준으로 작동을 많이 하고 있지만 미스트 플레이는 플레이 시간은 거의 의미가 없다. 정확한 실험을 한것은 아니지만 경험상 플레이 시간으로 포인트를 얻은 기억은 없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플레이오와 미스트 플레이를 함께 사용하는것은 상당히 거의 불가능하다.
그럼 어떤 경우가 가능한가?
미스트 플레이는 성실하게 플레이해서 퀘스트를 클리어 하고 스토리를 진행해야만 경험치가 들어오고 레벨업을 해서 포인트를 받는다. 때문에 자연스럽게 플레이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우연하게도 플레이오와도 연동되고 플레이오에서도 높은 수치로 계산해주는 우연이 곂치면 가능하다.
- 지금 가능한 게임으로는 붕괴 스타트레인이 있다. -
이 부분은 정정한다. 계정을 세개 만들어 보니 계정마다 보상을 주는 게임의 비율이 전부 달랐다. 3개의 계정 중 스타트레일에 보상을 높게 쳐주는 것은 하나 뿐이었다.
돈은 누가 더 주는가?
아직까지 한번 밖에 받지 못했지만 느낌 상으로는 미스트 플레이가 더 준다고 볼 수 있다. 플레이오는 50포인트에 1원이지만 미스트 플레이는 1포인트에 약 4원이다. 플레이오는 한번에 몇백에서 1만포인트를 주고 미스트 플레이는 레벨업을 할때 10~200가량의 포인트를 준다. 이걸 돈으로 보면 플레이오는 10~200원을 주지만 미스트 플레이는 40원에서 800원을 레벨마다 주고 있다. 내 경험상 받은 보상의 최하 최고치가 지금 그러하다.
-이 부분도 조금 정정하겠다. 초반에 미스트 플레이가 수익은 빠르나 후반에 큰 폭으로 내려간다. 이유는 레벨이 오를때 획득해야 하는 경험치가 큰 폭으로 상승하기 때문이다. 이를 보면 장기적으로 볼때 플레이오가 꾸준히 포인트를 주고 있어서 미스트 플레이와 큰 차이가 없어 보인다. 다만 미스트 플레이에서 제공하는 많은 게임들이 있기 때문에 이것을 전부 빠르게 레벨업을 하면 초반 러쉬는 미스트 플레이가 더 높다. 단 빠르게 먹기 위해서 보상이 낮은 게임을 무작위로 플레이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볼때 실이다. 그 게임들 중에 어느 게임이 갑자기 보상이 올라갈지 알 수 없기 떄문이다.-
여유는 어느쪽이 더 있는가?
플레이오이다. 방치형 게임이 많이 있어서 수익은 조금 밀리지만 꼭 매달리면서 할 필요는 없다. 미스트 플레이는 이 악물로 플레이 해야 한다. 반드시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스토리를 진행해야지만 안정적일 수 있다. 방치했던 몇몇 게임의 수익이 인정되지 않는 경험을 몇번 했고 그 이유가 정확하게 어떤것인지 모르지만 짐작가는것이라고는 방치한 시간이 길었다 정도이다. 때문에 패널티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꾸준한 플레이가 반드시 필요하다.
...
인생이 없어지는 멍청한 생각이지만 중고폰은 100개 구해서 미스트 플레이를 100계정을 돌리면 한달이 백만 단위로 수익을... 그래서 계정을 3개 굴려보니 상당히 전략이 필요하고 일반적인 인간의 감각으로 하기에는 정신적인 피로가 장난아니다. 일상 생활을 보내면서 틈틈히 이 작업을 반복하는것은 뇌에 크나큰 고통을 안겨준다.